728x90
반응형

첫 번째: 해커는 항상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와 관련된 보안에 관심이 많다. 그러므로 관심에서 멀어지는 xp보다 보안위협을 야기시키는 바이러스나 프로그램들이 윈도우7이나 8이 훨신 더 많아 질것이기에 오히려 대부분이 아닌 일부가 사용하는 형태가 된 xp가 아이러니하게 보안에 취약해 질 가능성이 더 적다.

 

두 번째: 윈도우7이나 8의 뼈대는 xp이기에 xp로 활용할수 있는 기능은 윈도우7이나 8에서도 똑같이 설정할수 있기에 윈도우xp의 운영체제를 활용할수 있다면 윈도우7이나 8을 사용하는것보다 오히려 개인의 보안능력이 더 좋아질뿐 아니라 훨씬 편리하게 윈도우7이나8을 활용할 수가 있다.

 

세 번째:윈도우 xp와 카스퍼스키 백신결합으로 사용하는 보안능력과 윈도우7이나 8 운영체제 단독으로 사용하는것과 보안을 비교해보면 오히려 xp와 카스퍼스키 백신결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가 보안능력이 더 우수함을 알수가 있다. 말그대로 윈도우 운영체제는 어떠한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했든 그러한 버전의 보안능력만을 믿고 백신이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는것보다 더 어리석은 보안믿음이 없다는 점이다.

 

 

네 번째:xp를 보안이유 때문에 사용할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것만큼 육갑하는 생각도 없는데 그러한 이유는 보안업데이트를 영원히 종료했다는 xpms사에서 다시 보안업데이트를 해준 현실을 보면 알수 있듯이 운영체제 버전자체의 보안문제보다는 익스플러어나 윈도우미디어등 ms의 부가적 소프트웨어로인한 보안결함이 더 큰문제이지 운영체제 버전차이자체의 문제가 아님을 알수가 있다. xp를 사용하나 윈도우7이나 8을 사용하나 운영체제 그 자체로는 보안이 더 우수한 체제가 뭐라고 할수도 없다는 점이다.

 

다섯 번째:xp를 사용하면 오래된 기기들과 산업용기기등에도 호환되어 사용될수 있어, 계속써야만할 하드웨어분야는 꽤 많이 존재하고 이러한 기기들은 원래부터 보안업데이트와는 전혀 상관없이 순정버전 그대로 사용되는 경우가 높았다는 것이다. 애당초 일반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보안업데이트 적용이란 개념으로 사용하지 않는게 오히려 산업용기기들에는 더 좋은성능과유지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었다는 점이다. 산업분야의 기기들을 윈도우운영체제 버전업으로 보안을 지키려는 생각은 칠득이 수준이고, 보안전문프로그램이나 인력으로 지켜야하기에 애당초 윈도우운영체제버전차이와 보안은 별개라 생각하는게 올바르다.

 

여섯 번째:향후에 윈도우7이나 8을 사용하는 곳에서 보안사고가 많이 발생할 확률이 더 높을 것임은 쉽게 짐작할 수가 있는데 xp가 아니라 윈도우7.8을 깔아서 사용했다고 보안사고가 발생했을때 책임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거나 면책될 일이 전혀없다. 보안사고는 윈도우운영체제 버전을 뭐로 사용했냐의 유무가 아니라 보안부서와 인력을 제대로 수행했느냐의 문제일뿐이다. 

 

일곱 번째: 윈도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편리성에 있었지 보안성에 있지못했기에 윈도우운영체제의 버전별에 따라 보안팔이를 아무리 해봐야 윈도우가 리눅스가 될 수 없고 맥이 될수 없는 애당초 보안을 생각하는 특수한 곳에서는 윈도우운영체제를 사용하면 안될뿐아니라 사용해야 한다면 반드시 윈도우운영체제버전과는 전혀 상관없이 별도의 보안분야를 실행시켜야하는 것은 필수인 것이기에 윈도우운영체제가 최신버전이 되었다고 보안이 좋아진다는 보안팔이는 칠득이가 옷을 새것을 입었다고 칠득이 머리에서 나오는 생각까지 업그레이드 된다는것하고 다름이 없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