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과 컴퓨터의 usb포트와 연결하여 사용중 통신오류메세지가 가끔보여서,
휴대폰의 최신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휴대폰업그레이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핸드폰과 컴퓨터의 연결프로그램에는, 어떤회사의 휴대폰프로그램이든
휴대폰업그레이드 항목이 아래의 그림처럼 들어있다.
휴대폰업그레이드 항목을 선택하여,업그레이드를 시키자,
여러가지 단계가 나오면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되구있다가
갑자기,16만kb정도의 파일받는도중,5만7천kb에서 진행이 멈추는것이었다.
다운이 된것같아,강제종료를 시키려구,ctrl+alt+delete를 누르자,
휴대폰업그레이드중 강제종료를 시키면 치명적오류가 발생할수
있으면 그책임은 강제종료시킨 "바로 너"에게 있습니다,라는
창이 뜨길래,그대루 10분정도를 계속 멀뚱,멀뚱 지켜보았다.
아무리 기다려두,진행중 다운된것이 확실한거,같아 휴대폰과
컴퓨터의 usb선을 해제하려고 하였더니,
업그레이드 화면아래에" 휴대폰 업그레이드중에는 절대 휴대폰연결을
해제하지 마시오"
kungmi 갑자기 그냥사용해두 문제가 없었는데,괜히 더좋게 사용하려구
휴대폰업그레이드를 하려다가 휴대폰 망가졌구나,,,라는 후회가 들었다.
강제종료하면,그책임은 바로 kungmi구,해제두 절대 안되구
그렇다구 진행중 다운된것은 확실해 보이구,혹시 업그레이드
하다가 실패하면,휴대폰기능은 정상적으로 될지도(?)
요행을 바라며,강제종료시키구,휴대폰을 꺼다가 다시 켰으나
.......휴대폰은 하얀백지화면만이 나타나구,모든기능이 작동이
돼지 않았다.
멀쩡한거,왜,왜,왜, 이미 업질러 진 물일뿐.......
휴대폰분야는 세계적인 회사가 우리나라에 있는것이므로
돌발상황에 있어,하지말라는거 다 했지만,혹시나 하구,
휴대폰회사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보았다.
kungmi:휴대폰업그레이드 하다가,휴대폰이 맛이 간거 같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상담원:네,고객님 전문상담원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휴대폰명품회사가 있는 이유가
a/s에서두,뭔가 확실히 다르다는걸 알수가 있었다.
일반상담원말구두 고객들을 위한 분야별 전문상담원
들두 있는거보면.......
kungmi:(휴대폰가지구,서비스센터방문하세요 이런말이 제발
안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휴대폰 업그레이중 강제
종료했는데,휴대폰이 화면이 백지상태에,,어쩌구,저쩌구
ㅠ.ㅠ
전문상담원:고객님,알려드리는 절차대로 진행해보세요
휴대폰의 베터리를 분해하구 난후 다시 결합한다음
4+종료버튼을 동시에 눌러주고 휴대폰을 키구난후
다시 업그레이드절차를 진행해보세요.
kungmi:전문상담원이 가르쳐준데로,다시 업그레이드진행
절차를 진행하자,응급복구업그레이드화면 창이 나타
나며,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잘되었다.
감사합니다~~
왜 메이커제품이좋구 그리고 세계적인 회사의 제품을 사서
사용해야하는지,사소한것 같아두 고객의 불편함과 고장에
대하여 이런 친절한 a/s가 있기에 메이커는 메이커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는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구,
그과정에 이용자의 환경에 따라 수많은 상황이
발생할수가 있다.업그레이드진행중,정전이 되버릴수
도있구,동시작업을 하다가 다운되어버릴수도 있구
" 진행도중,강제종료하면안된다,업그레이드중 연결해제하면 절대안된다"
그것을 안지켜서 고장나는것은 이용자의 책임이다"
그선에서 끝나버리면,아무 감동두 없는것이구,특별한 회사라는
느낌두 안들었을것이다.
그러나,어떠한 상황에서든지,이용자가 실수를 하여다구
하여두,최악의 상황에 대비하여 준비해둔 회사와 그렇지
않은 회사의 고객상담원의 고객응대방법은 확실하게 차이가
나게됨을 느낄수 있었으며,
그회사가 어떤회사인가 알아볼려면,고객상담센터를 보라구
하는 말이 진실임을 알수가 있다.
우리가 메이커제품을 쓰는것 어떠한 거창한 이유보다,사소한것
같지만,이러한 친절함과 a/s가 있기때문에 신뢰를 보내는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