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쉬의 기초부분을 배워나가는데,액션기능에대한 이해를 위한 플래시부분을 배웠다.개념없이 만들면서
배워나가기에,만드는데있어,궁금증이생겼던 문제에 대하여 적어보려고한다.
위에 플래쉬는 심벌기능중 버튼기능을 따로만들어서,라이브러리에 모아두었다가,적용해야하는데,
심벌버튼기능은 새로운 플래시파일열기를한상태에서,버튼심벌기능을 만들기한후,다시 배경화면이
있는 새로운 플래시파일을 열구난후,문서와 문서의 라이브러리에 들어있는 버튼아이콘을 드래그하여
옮겨주는방법으로,만들었다.무개념으로 만들어나가는것이기에,이러한방법이 정석인지는 알수가없다.
두번째의 궁금증은,배경그림과 버튼기능의 레이어의 위치가 바뀌면,전혀움직이지않았는데 인터넷
예제순서가 틀린것인지,플래시툴이문제인지,레이어의 순서를 바꾸는게아니라 생성된순서대로 그대로 만들어야 정상적으로 구현이되었다.
액션기능인 gotoandstop,stop();,on(release){_root,nextframe();}등등에 있어서의 구문오류등이
예제들에서 많이생겼다.이러한 구문오류에 대하여,플레시툴의 자동서식과 스크립트오류검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보였다.
플래시의 변수기능이 딱마음에 들었다.플래시의 매력은,쉽게,그리고편리하게,움직임과 물체의
제어가,쉽구,즉시눈으로 확인하면서 실시간테스트하면서 볼수있기에,따분하지않게,배울수있다는 매력이있다
플래시에 대한 상식적인배움이 마무리되어가구있다,세련됨이나 숙련도를 원한것이 아니었기에
만들어내는 플래시의 배경이나 그림들이,허접한건 어쩔수없었다.예제에서 주어진 파일들을 그대로이용하면,
좀더 더멋있는모양이었겠지만,기본원리를 배우는것이 더우선이었기에.......
플래시의 왕도는 직접만들어보는것
2007. 12. 12.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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