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게임중에 그나마 두뇌스포츠로 진입할수가 있는 종목이 텍사스홀덤이라는 게임이다. 게임룰은 유튜브동영상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배울수가 있을정도로 간단한 룰을 가지고 있기에 배우기는 쉽다.
홀덤을 방송하는 분들의 게임동영상을 보기만하다가 나도한번 테스트해봐야지하고 들어간게 한게임에 있는 홀덤게임이었는데 여기서는 홀덤을 배우는 곳인지 게임내 게임포인트만 얻으면 된다는 생각인지 전혀 생각할시간도 없이 진행이 되기에 홀덤을 배우는 곳으로는 전혀 맞지가 않았다.
2틀 한게임 홀덤에서 아바타아이템이라도 사야 게임을 할수가 있기에 무려 거금 1만5천원을 투자해서 얻은것이라곤 이곳에서는 홀덤을 운만이 존재하는 방식의 진행이었기에 두뇌스포트라는 홀덤에대한 기대를 져버리게 만드는 사이트였다.
더불어 홀덤을 배울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다가 우연히 프로게이머 홍진호선수가 모델로 나오는 WPL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가서 홀덤을 배워봤는데 이곳에서 3일 배웠다.
배우기에 좋은 스피드와 구성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로 홀덤을 배우려면 이곳이 좋다는 생각이다. 총5일 배운 실전 실력으로 WPL사이트에서 토너먼트로 진행하는 비기너즈 3억GTD에 참가해봤는데 곧바로 1등을 했다.
어떻게 텍사스홀덤을 5일 실전 배웠는데 인터넷게임이지만 1위를 쉽게 할수있었는가 그방법에 대한 글이다. 먼저 초보자가 5일만에 우승하는거보면 완전 운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수도 있다. 하지만 그속에는 정반대의 개념을 가지고 토너먼트에 임했다는 것이다.
1.토너먼트 시드포인트는 기본적으로 동일하게 주어져 출발은 평등하기에 먼저 나같은 초보자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좋은 카드가 들어오면 흥분하면서 올인하거나 되지도 않는 블러핑에 속는것인데 토너먼트는 이러한 사람들이 많기에 초반스타트에서는 상대방 선수를 존중할수가 없는 부류들이 많기에 툭하면 올인 올인하는 분들을 상대하려하지 말고 그런분들에게는 이기려고하지말고 포인트를 지킬수 있다면 져주는 스타일로 게임에 임해야한다.
2.AA.KK.QQ 이처럼 족보로 어느카드가 더좋은지 이런패를 잡으면 포기하지말고 게임을 계속진행하라는 대다수가 생각하는 그런 생각에 반대로 임해야 한다는 것이다. 잘생각해보면 좋은카드를 서로 가지고 참여한다면 그카드는 바닥에 5장에 나타날 확률은 숫자카드들보다 훨씬 확률이 낮게된다.
3.홀덤게임은 자신이 좋은카드에 상대방의 포인트를 많이 가져오고 내가 졌을때 손실을 적게하면 결국은 이기는 게임이라는 것이다. 51% 와 49% 단1% 차이지만 확률에서 계속 저 비율이 유지된다면 게임횟수가 많아질수록 결국 51%가 백프로 이기게되는 확률이 된다는 것이기에 포인트를 많이 모으려는 생각보다 어떻게든지 계속오래 그게임에서 존버가 가능한 포인트 비율을 유지하는게 더중요하다는 것이다.
4.상황에따라 올인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경우는 정답은 없지만 패를 한장 더보고 올인을 해서 패배 확률을 줄일수 있다면 상대방에게 기회를 줄 여지가 있더라도 그 방법을 선택한 올인이 좋다는 것이다.
5.마지막으로 게임에 참여한 사람을 잘살펴보면 저것은 내가 1:1로 맞다이하면 이길수있을것 같은데 포기하지 않고 그것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항상 존재하기에 앞에 돌아가는 순서를 살펴보다가 저호구가 유일하게 남아있는 경우에는 주어진 카드가 나쁠지라도 과감하게 호구에게는 블러핑이든 진카이든 상관없이 해야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바둑이나 홀덤은 그것으로 밥벌이하는 프로라면 몰라도 일반인들이 그것에 집착하면 인생의 시간에 긍정적 도움이 되지않기에 가볍게 취미생활의 일종으로 해야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잘하는 프로들을 보면서 만족하는 정도가 좋고,보기가 좋다고 누구나 그렇게 잘판단하고 할수가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