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등의 스위치를 새로만들거나 다는 방법은 전기에 대하여 하루만 공부하면 일반사람들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할수가 있다.
컴퓨터를 고치는데 메인보드 설계도 전체를 공부해야 해결할수 있는 것이 아니듯 일반가정에서 부딪히는 전기에 관한 것들은 필요한 부분이 있을때 그에맞게 그부분에 대하여 몇시간만 투자하여 공부하면 어렵지 않게 해결 할수가 있다.
가정의 전기부분도 상전압,핫선,중성선,뉴트럴설, 접지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우는 선개념과 전기선의 종류들을 다 이해하면 좋지만 그럴만한 시간투자의 공부조차 싫다면 고장난 부분이나 새로 설치할 부분에 맞는 똑같은 선과 순서만 지켜서 연결하면 되는 간단한 작업들이다.
누전차단기나 배선차단기 그리고 단선과 연선의 연결,단선과 단선의 연결방법등과같은 기초적인 부분의 이론은 몇시간만 읽어보면 누구나 쉽게 알수가 있는 부분이고 설치하는데 있어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는 부분이다.
다만 전기는 감전의 위험이 있기에 초보자가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차단기를 다운시키고 전기가 통하지 않는 상태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부분만 유의한다면 컴퓨터의 파워서플라이 교체보다도 더 간단한게 누전이나 배선차단기의 추가나 선의 연결 작업이라는 것이다.
가정에서 전등을 새로설치하거나 콘센트가 없는 부분에 새로 설치하거나 차단기등을 추가하여 전기용량이 큰 전자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등에 있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수가 있다.
이러한 간단하지만 어렵게 보이는 작업들을 쉽게 할수있는 길이 가정에서 전등 스위치가 없는 부분에 별도의 스위치를 달아주는 작업인데 이부분을 이해하면 나머지 부분들에 가정집에서 일어나는 전기문제는 대부분 스스로가 디와이하여 사용을 할수가 있는 응용력이 생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