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컴퓨터 부팅시 항상 보게되는 상징중에 윈도우로고가 있다.이것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속에는 사소하지만 현실의 모습을 반영하는 의미들이 숨겨져있다.
윈도우로고가 대체 무엇이관데?그림을 보면 이것이 상징하는 의미를 개인적으로 유추해볼수가 있었다.
윈도우 로고는 지구위 특정한 국가위에 시계방향으로 파랑,빨강,연두,노랑 4가지색이 깃발이 어우려져 있다.
파랑은 유럽을,빨강은 아메리카,연두는 오세아니아,노랑은 아시아를 상징하고있음을 올림픽대륙기와 비교하면 금방 의미를 파악할수가 있다.
윈도우 로고는 그림에서보듯이 윈도우의 정점은 북아메리카를 상징하는 대륙위에 깃발이 고정되어 휘날리는것을 알수가있다.
북아메리카의 미국이 윈도우의 시작임을 선포하는것임을 알수가있는데 여기서 의문점이 생기는게 윈도우로고는 4대륙을 상징하는 색깔은있는데,아쉽게도 검정색인 아프리카를 상징하는 깃발은 포함되어있지 않음을 알수가 있다.
이러한 태초의 로고의 상징 때문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째든 현실세계에서도 가장 윈도우의 혜택을 받지못하는 지역이 아프리카인것은 사실이다.윈도우의 태동시 어쩌면 아프리카는 관심밖이었을지도 모른다.
문명의 이기를 버리고 돌아가는 원시와 초원의 삶의 방식에는 윈도우가 절대 필요치 않겠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