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마늘이다.


 



우리나라의 건국신화에 나타나는 마늘은 그 효용이 신비의 약으로

묘사될 만큼,얼마나 신비했으면,곰이 마늘만먹고 100일이 지나니 사람이

되겠는가,ㅎㅎ 신화인만큼 과장된측면이 있다고 볼수 있지만, 마늘의 효능에

대한 신비한 측면이 있음을 선조때부터 알고 있었다고 보여집니다.


단군신화 관련 구절


"곰 한 마리와 범 한 마리가 같은 동굴에 살고 있었다. 그런데 이들은 늘 신웅, 즉 황웅천왕에게  와서 사람이 되고 싶다고 기원했다. 신웅은 이들에게 신령스러운 쑥 한 줌과 마늘 스무개를 주면서  말했다."




    현대의학에서 과학적으로 증명되어진 마늘의 효능은


 1.마늘은 해독작용과 항암효과가 있고. 음식 적체나 복부의 냉한 통증, 설사, 이질,
    학질, 백일기침 등을   치료하며, 암 종양에 좋은 효과가 있다.

 2. 임상 응용에서도 고지혈증 예방, 셀레늄을 보충하므로 심혈관질환의 예방과 치료,
    위암,  식도암,    대장암,  유선암, 난소암등의 발병률을 줄여 준다.


 3. 중풍이라든지 심근경색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4.마늘이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의 혈전 형성을 억제하거나 혈전을
   감소시키는 한편,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커다란 위험요인인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내리게 하는    효과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