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경우 충전 어댑터가 정품뿐 아니라 다양한 충전기들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충전기의 핀수가 5핀 짜리가 있고 같은 전압인 5v에 뒤에 나오는 암페어가 0.7~2.0까지 다양한 용량의 충전기가 있을 때

어떤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고 시간도 절약되냐하면 정격출력이 5V 2.0A로 표시된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의 충전기 모양이 5핀으로 똑같을 때 같은 5V전압이면 07-2.0사이에 있는 어떤 충전기도 서로 호환이 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  

오토바이의 밧데리상식에 대한 글에도 썼지만 전압만 같으면 뒤에 나오는 암페어는 크면 클수록 좋은 충전기라는 점이다.

아주 쉽게 예를 들어보면 바닷가의 바닷물을 전압이라고 보고 이것이 5V라고 할 때 바닷물위에 튜브모양의 뜨는 밧데리가 떠있을때 뒤에서 밀려오는 파도는 전류인 암페어로 규정하면 파도에 의해서 해변의 모래 위까지 밧데리가 밀려 나오는 경우를 밧데리의 완충이라고 봤을 때

전압이 일정하다는 바닷물위에서는 뒤에서 파도가 7쳐서 밀어주느냐 아니면 20번 쳐서 밀어주느냐에 따라 해변으로 밀려 나가는 속도는 더 빨라지게 된다. 이처럼 암페어의 차이는 파도처럼 때려주는 횟수의 능력을 나타냄이다.

그러므로 같은 조건에서 7번 파도치는 것보다 20번치는 놈이 밀어주는 힘이 좋기에 해변에 일찍 도착하게 된다. 충전기가 0.7A이든 2.0A이든 5V의 전압을 사용하는 기기에는 어떠한 것을 선택해서 충전해줘도 전혀 상관이 없다.

차이는 단지 파도처럼 같은시간안에 7번치는 것보다 20번치는 것이 효과가 더좋은 것처럼 2.0A를 선택하는 것이 충전시간이 빨라지고 밧데리의 충전능력이 더 좋다는 점이다. 스마트폰의 충전기의 표준설명서에서 0.7A가 정품충전기라고 주위에 2.0A충전기가 있는데도 0.7A충전기로 충전시키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도 없다.  

특히 자주 기사나 언론에서 언급되는 부분이 정품충전기가 좋으냐 아니면 정품충전기가 아니더라도 괞잖으냐 하는 점이다.

똑같은 암페어인 규격인 경우는 정품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심리적으로나 안정적으로 더좋지만 정품충전기가 정격출력이 5V 0.7A이고 비정품충전기가 정격출력이 5V 2.0A일 때 어느 것이 더좋냐고 하면 불량이 아니라면 당연히 비정품충전기인 5V 2.0A로 충전되는 충전기를 사거나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상식과 과학에 합당한 선택이라는 점이다.

남녀관계로 보면 같은 길이를 가진 절구로 같은시간안에 7번 내리치는 것과 20번 내리치는 것 중에 능력자를 고르라 하면 일반 상식적으로 20번이 아니겠는가?  

스마트폰 충전기를 볼 때 정품이냐 아니냐보다는 전압을 먼저보고 전압이 같다면 충전 불량만 아니라면 어느 것을 써도 괜잫은데 뒤에 암페어용량인 A, MA로 표시되는 용량이 큰 충전기를 되도록 사용하여 충전하는 것이 좋은 충전습관이 되고 충전기를 잘고르는 사람이 된다는 점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