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3일 동안 물때가 어떻고 시야가 어쩌고 하면서 뱅뱅 거리다 선수마저 완전침수상태에 들어가자 그제야 진입로 확보하여 이제야 들어갑니다. 하는 정도의 구조실력으로는 10흘이 지나가도 단 한명의 생존자도 구조할 수 없는, 개인적으로 책임질 명령을 내릴만한 인간도 지휘계통도, 구조체계도 보여주지 못할 것임을 알 수가 있다.

우리나라가 보유한 구조 기술로는 현재의 진주앞바다에 침몰된 세월호의 생존자를 구할 수 없음이 명백해진 상황임을 알 수가 있는데 생존자들중 단 한명이라도 구조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세계적인 심해구인 구조기술을 보유한

일본의 도움을 받는 길이 유일함을 알 수가 있다. 침몰 2일째가 가장 많은 생존자들이 살아있을 타임이어서 100명을 구조 할 수 있었다면 지금은 90% 이상이 가망성이 사라졌고 단 10명이라도 기적적인 생존자들이 있다면 최대 생존 기간 내에 구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 일본의 보유한 심해구조잠수정과 자위대원들의 능력일 뿐임을 알 수가 있다.

자위대원은 물때, 수압, 조류 기상상황이런거 따지고 물에 들어가고 구조하는 스타일이아니라 구조하라는 명령이 떨어지면 그곳이 지옥상황이라도 뛰어들 것이 분명하다. 3일 동안 보여준 우리나라의 군인과 민간잠수사들의 능력으로는 진도앞바다의 환경조건을 극복할 만한 구조 대책을 내놓거나 실행하여 구해낼수도 없는 상태임이 명백해 졌다. 

일본의 세계 최고수준의 심해구조정과 자위대잠수사에게 마지막 희망을 걸어보는것이 기적적인 생존자가 버티고 있다면 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란 점이다.

장담컨대 지금의 우리나라의 전개되는 구조 상황을 보면 생존자가 버티고 있다고 하더라도 생존기간안에 구해낼수 있는 구조체계가 아님을 알 수 있고, 현재 90%의 가망성이 지나가 버렸다면 마지막 남은 10%의 가망성이라도 구조해 낼 수 있는 길은 이미 1930년대부터 잠수함을 만들어 심해구인구조기술을 축적해 왔던 일본의 세계최고 심해 구인잠수구조기술을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자존심이고 나발이고간에 생명을 구하는데 가장 최선의 방법이 일본의 잠수정과기술을 활용하는 것이라면 먼저 도움을 요청해야지, 모든 것을 다 해봤는데도 안 된것과 일본의 도움을 팽개치며 자존심 따지다 단 1명의 생존자도 구해 내지 못하는 정부라면

다발적으로 벌어지는 참사에 대처하는 무능한 정부의 자세를 보면 차라리 더 이상의 참사를 막는 길인 국민들을 위해서는 정권자체를 중도에 해산시키는 게 더 올바르다는 민의에 이르기 전에, 구조에 필요하다면 모든 수단을 가져와서 실행하도록 하는 것이 정부의 올바른 자세와 의무라 생각한다.

아예 가망성이 사라지기 전에 일본에 도움을 청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남은 실낱같은 희망도 조금 더 지체하면 아예 사라지기에.......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