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데스크탑 컴퓨터에대하여,성능은 팬티엄2-3사이에 550메가헤쯔,사용한지 10년이 훨씬 더 넘었는데 저성능의 컴퓨터를 사용하면 단점도 많지만 유용성도 있다.
보통 컴퓨터성능이 좋은것을 사용하는것과 그렇지 않은 컴퓨터의 사용에있어서,자신의 컴퓨터에서는 사이트나 블로그가 잘열리더라도,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느리거나,열림속도에서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다.
이처럼 저성능에 컴퓨터에서 평균적으로 잘사용되어지는 열림이나 속도라면 그보다 더좋은 컴퓨터에서는 더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되어 진다는 것 이기에.평균속도에서 방문자들에게 사이트나 블로그의 열리는속도가 자신의 컴퓨터의 성능에 맞춰서 생각하는 오류로인한 짜증이 생길수가 없다^^; 이러한 유용성이있는 반면에 단점도있는데,그중에 에로점이 신형전자기기와 신형프로그램들을 깔아서 사용하고자 할때 사용이 가능한지,그렇지 않은지에대하여 고민이 생기게된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 많은경우 버벅거리면서,끊겼다가,다시 이어지고하는 인터벌이 일상다반사을 만들어내는 나의 컴퓨터성능이기에 좋은성능의 이종기기들은 애시당초 연결할생각을 하지않는다.그러다 우연히 자다가 디카를 얻게되었는데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이들면서,아직 사용하기에 멀쩡한 컴퓨터를 디카연결이 안된다고 버려?
궁하면 통한다고 디카연결방식에있어 디카를 만드는 회사에서 자체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시디로는 사용이 안되고,그냥 일반적인 유에스비 메모리스틱처럼,별다른 프로그램을 깔지않더라도 윈도우 운영체제 자체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했더니,잘사용이 되었다.무슨말이냐하면,이종기기들에 맞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아줘서 사용하는것보다,자체지원기능의 연결방식으로 사용할수있는 전자기기라면 자체방식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는것이,속도나 다운속도에서 빠르다는점이다.
100개의 사진을 디카에서 컴퓨터로 다운받는데,회사마다 배포하는 소프트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100초가 걸린다면,연결방식에서 윈도우 운영체제에 자체가 지원하는 대용량 usb저장연결방식을 사용했을때 10초밖에 안걸릴뿐아니라,컴퓨터의 구동이나 성능리소스점유에있어서도 훨씬 긍정적으로 작동한다는것이다.
뭔말인지 이해가 안되는분들에게는 쓸데없는 잡소리일뿐이겠고,어째든 "바다로 떠나자"라는 푸른바다를 상징하는 디카의 성능을 살펴보려고 찍어본 사진들인데,쓸만하다.ㅎ-ㅎ
컴퓨터의 성능은 저능했지만 그렇다고 디카의 성능도 함께 저능해 지지는 않았다.무엇이있다면,무엇이 갖춰졌다면 더좋은 능력을 발휘할건데? 변명일뿐 그렇지 않다는것이다.^^
성능 낮은 컴퓨터에서도 잘작동하는 디카는?
2009. 7. 21. 23:48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