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선거를 통하여 국회의원들이 만들어지는데,이런경우 여러번 국회의원을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국회의원을 하는 경우와 비교해봤을때,우리나라에서는 아무리 훌륭하고,좋은인물이라고해도
여러번 국회의원을 하는것은 정치발전과 나라의 미래에 도움이 안됨을 알수가 있다.
미국등 선진정치에서 아무리 훌륭하고,나라를 위하여 큰일을 계속할수있는 사람이라도 대통령은 연임까지만 하게 강제한것은,아무리 잘난사람도 정치를 오래하면,개인에게는 어떨지 모르지만 국민들에게 득보다는 실이 많다는것을 의미하고 있음을 알수가 있는데,우리나라는 이러한것보다 더 강한,연임조차도 할수없게 강제하고 있음을 알수가 있고.이러한 근본의식속에는 아무리 잘나고,위대하고 어쩌구한 인물이라도 그러한 명분으로 독재하는것보다 새로운 사람을 뽑아서 시키는게 더 낫다는 규정임을 알수가 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의 의회정치를 보면,정치를 잘알고,다선을 밥먹는듯하는 의원들이 넘쳐나서 그렇게 운영되어왔지만,결론적으로 보면,제일 후진 정치의 표본으로 국내외에 규정되어졌고,이러한 작태에대한 국민적인 분노는 국회의원수를 늘리기는 커녕,아예 확 줄여버리는게 우리나라 의회정치의 희망이라고 할 지경까지 되어버렸다.
일본이나 미국등에는 다선의원들이 존재하고,이들나라에서는 단지 다선의원이라고 욕먹는 경우는 드문데,이러한 밑바탕에는 대부분의 정치활동이 다선의원들로 이루어져 의회가 운영되어도,그만큼 발전하고 나아졌다는 공통분모가 존재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의원직을 오래할수록,그러한 사람들이 모여든 국회일수록 문짝이 날라다니고,상대당과의 타협은없고,상대는 깨부셔야할 폭력국회의 이미지가 반복되어 왔다는점이다.다른나라에는 어떨지 모르지만,우리나라의 정치에는 다선의원제도는 의회정치의 발전에 도움이되는게 아니라 해악을 이어져오게하는 근본제도임을 알수가 있는데,
우리나라의 대통령들은 아무리 잘났고,나라의 미래에 도움이 된다고해도 아주엄격하게 단임하고는 무조건 강제로 물러나도록 만든것처럼,국회가 구태를 계속반복하여 스스로 정화되지않는다면,법으로 강제할수없다면,국민들의 선택으로 그나물에 그밥을 만들게아니라,"나라를 위하여,국민을 위하여 제가 꼭 여러번 국회의원을 해서 봉사하겠습니다."라는 의원들을 블랙아웃 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야한다는것은 수천년전부터 이어져온 진리이고,요즘 각정당들이 국가미래의 의회발전이라는 측면보다는 자신들의 당의 당선권이나 이익을위하여 후보자를 선택하는것을 볼수있는데,계속 되풀이되는 정치망조의 모습을 이어나가겠다라는 선출이라고 밖에 볼수가 없다.
우리나라에서 국회의원은 다선으로 뽑힌 사람들이 좋은영향을 의회발전에 주고있다는 생각이 전혀 안든다.아무리 잘나고,국가에 필요한 인재고 어쩌구,이런 싹퉁 머리없는 의식을 가진 다선의원들이 있다면 다선의원들을 뽑아봐야 말짱 도르묵이고,완전히 바꿔버려야한다고 생각한다.
정치신인들로,그리고 될수있으면 국회의원들속에 여자들의 비율을 더 많이 끌어올리는것이 우리나라 정치발전에 더 긍정적이 될것으로 생각한다.국회의원할 인재가 우리나라에 모자라서,다선을 해야한다면 모르지만,기존에 인물들이 아니더라도,나라의 의회정치를 발전시킬 인재들은 주위에 널리고 널려있기에,안되면 모조리 바꿔버리고,될때까지 바꿔도 충분히 남을만큼의 작은나라 같지만,인재들은 넘쳐있다는 점이다.
국회의원 선거제도에서 다선이 많아질수록 이어온 우리나라 의회정치의 폐해를 어떻게해서든지 바꿔야한다고 생각한다.의회정치가 선진화되어진후에,그리고 다선이라는 이유만으로 욕먹지않는 의회정치모습을 보여줄때까지는 우리나라에서는 똑같은 국회의원을 여러번 뽑아주는것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