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로 호는 3차례이상 발사되거나 연기되거나하는 방식으로 모두 실패했는데, 그 원인에 대하여 분석하는데도 몇 달이 걸리고, 단순히 기립하는데도 일주일이상이 걸린다고 하고, 사소한 고장인지,큰고장인지 전혀 알 수도 없고 북한의 로켓을 분석할 때도 전혀 엉터리수준의 기간과 예측만을 내놓는 것이 지금까지의 언론에 나타난 현실이었다.

북한의 로켓을 당일 해체하고 다음날 곧바로 쏘아올리고도 성공했는데 이것에 대한 나로 호에 관련된 우리나라의 전문가의 분석은 다시 조립하여 기립하는데도 최소 일주일이상 걸린다는 헛소리나 해되고 나로 호의 수차례실패와 수차례연기에서도 다음날 발사는 전혀 기대할 수 없는 수준이고, 연기되었다하면 몇 달은 기본으로 정비하는 그런 썩어빠진 점검카운트다운과 정비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나로호에 관련된 참가한 우리나라의 로켓관련 과학자들을 그동안의 수차례 실패와 연기등에대한 책임을 지고 전원 퇴직시키고, 새로운 로켓관련 과학자들을 외국에서 영입하여 새롭게 만들어 연구 개발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나로호의 발사시 고장이나 이상에서 보여준 국내 로켓과학자들의 대처수준과 당일 해체하여 다시 조립하여 다음날 성공시키는 북한의 대처수준을 비교해봤을때 어떠한 수준인지 어렵지 않게 유추 할 수 있다.

이러한 나로호 관련 로켓과학자들의 기술수준은 완전히 웃음거리 수준임을 알 수가 있는데 이러한 수준의 로켓과학자들에게 계속 연구와 개발을 맡기는 것은 개발기간과 투자대비 비용을 생각해보면, 기존의 관련자들을 모두 자르고 새로운 개발진을 영입하여 새롭게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북한의 로켓기술의 원천은 러시아 로켓기술이기에 우리나라도 국익을 위해서는 나로 호처럼 엉터리방식의 기술이전이 아니라 강대국들이 신기술을 받아올 때 다른 나라의 핵심기술을 정상적인 방법으로 습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모방하거나 빼내오거나 지하에서 얻어내는 방법으로 기술수준을 높였음을 보았을 때 정상적으로 로켓기술을 이전해줄 그러한 나라는 국제사회에서 존재하지 않기에

국익적 측면에서 떠버리는 겉으로 보여주는 기술이전이 아니라 뒤에서 얻어낼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더 올바르다고 생각한다.

 

 

러시아가 자신들의 로켓기술을 중국이나 북한에게 합법적으로 이전 전수해 줘을리는 없고 그들나라들은 모방이나 비합법적인 형태로 기술을 습득하거나 모방하여 완성시켰음을 알수가 있다.

나라호방식으로 로켓기술을 습득하거나 이전받을 수 있다는 생각은 지금까지 나로 호의 발사실패와 고장이 대처방법을 봤을 때 지나가는 소대가리가 웃을 방식이었음을 알 수가 있다.나로호방식의 엉터리 기술이전방식은 습득해봤자 로켓개발기관과 투자비용만 더 증가시키는 방식임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고 러시아가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지 않는 한 발사되봐야 반드시 실패할 나로 호는 이제 폐기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이런 방식으로 로켓기술을 이전받거나 경험을 축적하여 성공하겠다고 목표를 설정한 그 자체가 실패작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 참여하여 수차례 실패와 연기로 국민들을 우롱한 관련 정책관련자와 과학자들은 그 책임을 지고 이러한 방식으로 엉터리 기술축적이 가능하다고한 인간군들도 책임을 져야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로켓기술을 단기간 내에 축적하여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은 러시아의 로켓기술자들을 최고의 대우를 해주더라도 초청하여 습득하는 방법이다. 특히 이러한 과정은 공개적으로 할 필요가 전혀 없는 방법이고,나로호처럼 엉터리 공개적인 방식의 기술이전은 애초부터 러시아가 해줄 리가 없었다.

 

마지막 남은 나로 호는 몇 번을 연기하든 왜 고장인지 어떤대처방법인지 해석조차 제대로 못하는 나로호관련 우리나라 로켓 기술진의 관리능력을 봤을 때 성공한다고해도 그것은 전적으로 러시아의 판단과 능력에 오로지 달린 것이기에 해봤자 쓸데기 없고 필요없는방식임을 알 수가 있다.

애초부터 나라호방식의 합법적로켓기술이전 방식으로는 얻을게 없음이 분명한데 이러한 방식으로 기술경험과 로켓기술을 얻을 수 있다고 목표를 설정하여 국민들을 우롱한 관련자들에게 책임을 지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