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 채널의 차이,tv채널이 설정방식에따라 볼수있는 채널이 많을수도있고,적어지기도 한다.



평소 내가보던 tv채널들과는 다르게,지상파방송과 몇개의 방송 이렇게 25개정도의 채널화면만 나오는 다른분의 tv를 보았다.



왜 유선채널선이 똑같은데,텔레비젼에따라 볼수있는 방송화면이 다른가 살펴봤더니,채널설정을 엉뚱한곳에 고정하여 지금까지 시청하고 있었던 것이다.




텔레비젼의 화면에는 메뉴라는 채널이 있다.tv화면의 채널설정방식이 변경되어지면,볼수있는 방송화면이 달라지게됨을 알수있다.아래의 그림을 참조해서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화면에는 화면이나 채널을 조정할수있는 메뉴부분이 있다.메뉴를 선택한후그중에 채널설정을 선택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유선 항목에서 tv로 설정되어 있었는데,이렇게 설정되어있는 상태라,한정된 25개정도의 채널만을 계속보고 있었던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유선 항목에서 유선을 선택해주면,정상적인 많은수의 채널의 tv화면을 볼수가있다.
채널설정부분에 tv와유선의 설정이 바뀌어버리면,tv를 시청하는데 문제가없지만,같은 유선방송을 본다고해도,채널수가 적어진 상태로 시청하게된다.의외로 채널설정이 바뀌어도 볼수있는 채널갯수만 적어질뿐, tv시청에
문제가없기에,인식하지 못하고 그대로 텔레비젼을 보는분들이 있었다.자신의 tv로 시청할수있는 채널들이 의외로 적다면 채널설정은 잘되어있는지 변경해 볼필요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