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or insert boot media in selected boot device and press a key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usb로 운영체제가 설치되지 않을 때 이런 경우를 살펴보면 usb에 설치될 운영체제가 들어있고 바이오스에서 usb부팅순위가 올바르게 되어있고, 인식도 되는데 이런 메시지가 나와서 당황하는 질문을 보았다.

이런 경우는 어려워할 것 없이 정상적으로 부팅되는 컴퓨터의 바탕화면에서 설치부팅이 되지 않는 usb를 꼽아서 내 컴퓨터-관리-디스크관리에서 인식되는 usb디스크이름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파티션을 활성파티션으로 표시 선택해주면 이동식usb디스크가 활성화가 된다.

활성화된usb를 맨처음 그림같은 메시지가 나오면서 설치가 안되었던 컴퓨터에 다시 꼽아서 부팅을 진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설치과정이 진행되어짐을 알 수가 있다. 유의할 점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컴퓨터에서 운영체제가 들어있는 드라이브 이외에 다른 로컬드라이브나 이동식디스크를 활성화시켜버리고 그대로 부팅해버리면 정상적으로 작동되던 컴퓨터가 부팅불능 메시지가 나오면서 부팅이 되지 않기에

이 경우 해결방법은 pe로 부팅하여 파티션관리도구로 운영체제가 들어있지 않았던 드라이브를 활성화 해준 것을 비활성화 시켜줘야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게 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pe부팅으로 해결해야 하는 엉뚱한 오류를 만들어 내게 하지 않는 방법은 오직 위에 예시된 것처럼 설치운영체제가 들어있는 이동식디스크usb일 경우에 꼽아서 활성화시킨 후 빼어버리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