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xp 보안업데이트가 종료된지 훨씬 지났음에도 ms는 무슨생각에서인지 xp사용자들에대하여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것인지 아니면 다른 꿍꿍이 속이 있는것인지 모르겠지만 514일 오늘까지도 자동업데이트를 설정한 xp컴퓨터들에 윈도우업데이트를 해줄게 있다는 윈도우업데이트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나타나고, 종료시에도 업데이트할 항목이 있다는 표시까지 친절하게 표시해주고 있었다.

 

더 해줄수 있는 윈도우업데이트도 xp는 보안에 망조(?) 운영체제이므로 버려라는 식으로 매몰차게 지원을 끊어버린 MS 윈도우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줄게 있다니 지나가는 소대가리가 웃을 표시가 아닌가 하는 것이다.

머리회전이 빠른 사람은 이러한 아이러니한 현상에 의심을 해봐야 정상이다. 도대체 뭐길래 하고 윈도우업데이트 해준다는 내용을 보니 kb890830 이었다. 겉표시는 악성소프트웨어 제거도구라는 껍데기를 씌어놓았는데

이 업데이트가 진정으로 xp사용의 보안과편의를 위하여 그런건가하는 믿음을 단번에 박살내놓은 표시가 업데이트할 파일의 크기가 제로라는 것이었다.

빈파일을 무슨이유로? 그렇다. 이파일은 악성소프트웨어 제거도구기능도 하지만 또다른 xp평가판단의 목적을 가진 명칭일수도 있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보면 파일크기가 0인 것을 업데이트항목이 있는것처럼 받으시오~라는 짓거리를 왜할가?

개인적인 생각으로 xp의 보안업데이트 종료이후, 신문기사나 언론에의하여 공식적으로 꼭받아야 한다는 업데이트외에는 받지 않는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든다.20144.8일이후로 xp윈도우업데이트는 끝났다고 간단히 생각하고, 이후로 msxp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을위하여 윈도우업데이트로 좋은 것(?)을 줄리 없다는 생각으로 공식적으로 버린 자식이라고 동네방네 큰소리로 광고까지 하는 현실에서 그런 믿음을 갇는게 더 웃기는건지도 모른다.

xp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제 윈도우자동업데이트 상태로 놔두고 쓸데없는 짓거리에 시간낭비하지 않고 휘둘리지 않으려면 윈도우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라는 항목에 체크해 놓고 사용하는게 현실적으로 좋아 보인다.마지막으로 덧붙여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보안에 위협을 줄수있다는

표시인 not a virus pswtool이라는 백신표시에 대하여 일반인이 어떻게 이해하는 것이 좋은가보면, 백신으로 검사했을 때 이러한 표시가 나타나는 파일은 사용함에 문제가 없다라고 생각해도 된다.

단 그러한 메시지가 나타난 파일을 컴퓨터상에 계속 저장할 필요성까지는 없겠고,사용후 백신으로 전체적인 컴퓨터검사를 통하여, 일반인의 컴퓨터에 나타날 보안위협가망성은 거이없지만, 혹시모를 경우도 있기에 남아있는 찌거기를 모두 제거해주면 되는 파일이다라고 생각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