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억을 울린단어

인연 2008. 5. 23. 10:2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신령이 노해서 그렇게되었다"

중국지진관련기사를 보면,확인되지두않는 내용들을 소설을쓰는것이많다.중국정부가 미담화하거나,의도적으로 알리려는 내용들을,확인함이없이,13억을 울렸다느니,문자메세지에 아름다운내용이 적혀있었다느니,어디가 출처인지 실제루 그랬는지 전혀확인두 안되는것들을,감동이라느니 하는식이다.

철저한 확인보도를하는 우리나라의 기자들이,중국에만가면,개념자체가바뀌는것인지,
그런식으로 글을적을거면 차라리" 에베레스트의 산신령을 노하게해서,천벌을받은것이다"라는식이 더 마음에 와닿는다.



무고한 티베트인을 때려죽인 피뭍은성화를,뭔 꼴값을한다구,신성한 산이라구불리우는 에베레스트정상에서 쇼를했으니,산신령이 진짜있다면 천벌을 받아두 싼행동이었다.내가 산신령이라구해두,천벌을 내려겠다.


우리나라에 안좋은 큰사고가 생기면,정부책임자에대하여 아름다운미담이니,좋은것이니 이런식으로 언론논조가 보도가되겠나,사고현장에가보면,어떤눔을 족쳐야한다든지,책임을 따져야한다든지,정부의 대처는, 이런식이 문제점들을 지적하구,찾아내려구하는데,중국지진을보면,중국정부에대한 대처라든지,많은인명피해가 발생한 이유나책임에 대한기사들은,가뭄에콩나듯이 안보이구,오로지 미담사례라는 정체불명의 기사들만나오구있으니,중국기자인지,한국기자인지 대갈박이,나라가 바뀌면 개념자체가 밥말아먹게되는가보다.


툭하면 13억을 울린 감동이니,어쩌구하지말구,피해당한 사람들의 어려움이나 막막함그리구 분노에대한글을 전해야 사실보도가아니냐,뭔 원자바오로가 위대하다느니,존재하지두 않는문자메세지가 어쩌구,꼴좋다.우리나라같았음 후진타오,원자바오르는 벌써,언론의 집중포화를 맞아서망가졌을것이다.수만명의 군인과경찰을 시계두 확보가 안되는 상황에서 유서를 써놓게하구 강제루 공중투하식으로 내려보내,몇명이 죽어는지모를만큼 수천명의 젊은이들을 죽게만들었다는데,물론 구조하려다 죽을수도있다.그러나 과연 우리나라같았으면,눈물이어쩌구,위대하다느니 어쩌구이전에,무책임한 결단이니,부실대처,부실공사등의 한창피어나는젊은이들을 죽게만든책임유무를 따져야한다느니,뭐니하며,집중포화가 먼저이지 않았을가?


같은내용이라두,중국정치인이하면,위대한이라느니,감동이라니,이딴식으로 글을적어대는일부 우리나라 대갈박기자들,어찌 고따구냐,우리나라에서 해일이든,홍수든 자연재해로 큰 피해가있는곳에 가보면,정부관리가 비판이나 볼따구 안맞으면 다행이지,왜곡해서 모두가 감동하구있다는식으로 안하거든,자신의 부모형제가죽고,부실건물들에 의하여 자식들이 다깔려죽은 사람이,무슨 정부관리에 감동이구,용비어천가를 부를 마음이 생기구그렇게했겠나,완전욕처먹을 일두,미담화하여,위대하다는식으로하는 꼬라지를보면,중국의언론통제는 대단하긴,대단하다.그걸베껴서,맞짱구치는 사람은,또뭐냐?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