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윈도우8.1의 설치시 컴퓨터나 노트북 사양에 의외로 궁금증이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었는데 내가 설치해서 사용해 본 경험으로 윈도우8.1이 원활하게 동영상이나 기타 작업을 할 수 있는 기준점 노트북이나 컴퓨터사양을 보여주려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말하는 최소사양기준 표시 이런 것은 현실적으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이나 컴퓨터상태가 될 수 없음은 분명하기에, 원활한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이나 컴퓨터 하드웨어사양이 기준은 어느 정도일까에 대한 상식적 지식을 알려주기 위하여 윈도우8.1이 설치된 원활한 노트북사용이 가능한 실제 하드웨어 성능표시를 캡처해 봤다. 

사용해본 경험에 의하여 알 수 있는 것은 2009년 말이나 2010년도 이후에 나온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정도의 하드웨어라면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기에 노트북의 뒷면을 살펴서 제조년도가 2010년도 이후라고 쓰여 있으면 윈도우8.1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의 노트북이라고 생각하고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추가하여 유의하면 좋은 상식은 윈도우8.1을 사용하는 일반사용자라면 자신의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깔린 윈도우가 정품인지 비정품인지가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사에 의하여 정품인증이 올바르게 된 것인지 아닌지

현재까지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윈도우8.1의 시작화면의 오른쪽 맨 위에 전원 키와 검색키가 생겨있는지 없는지 살펴보면 된다.

윈도우8.1을 사용하는데 전원 키와 검색키가 없는 상태의 화면이라면 다가오는 5월, 그날이 다시오면 우리가슴에~ 마이크로소프사가 보안업데이트를 전혀 못 받게 대못을 팍 막아버린다니 유의해야한다. 이 말은 거꾸로 살펴보면 어떻게 했든지 8.1을 사용한다고 그자체가 정품인증을 통과한 게 아니라 전원 키와 검색키가 나타나는 화면 상태까지 통과해야 진짜로 정품인증을 통과한 것이다라고 이해해도 이상할 것이 없다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