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연히 컴퓨터에있던,작곡프로그램에의하여 만든곡을 포스팅해봤는데 "저작권의심파일로 보호해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나왔다.

일반인들이 스스로 허접한곡을 작곡하여 포스팅하여 올리더라도 현재의 티스토리의 음악필터링에서는 본인이외는 들을수 없는 상태임을 알수가 있었다.

전체적인면에서 이것은 일반인들의 음악저작권문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수 있기에,좋은제도라고 볼수가 있다.그러나 티스토리의 음악필터링제 상황하에서는 스스로가 만든 허접한 곡일지라도 저작권의심 어쩌구표시가 나오고,블라인드되는 상황이 생길수 있었다.


생각해봤는데,이러한 음악필터링상태에서 별로 유쾌하지않은 문구가 나타 나지않고 음악을 올릴수있는 방법을 테스트해봤더니,해결방법이 있었다.티스토리의 음악필터링은 오디오상태로 올리는것에는 일반인들이 거이 음악을 올릴수 없는 수준이지만,잠깐 파일형식을 바꿔봤더니 똑같은 음악파일이라도 음악필터링의 저작권의심 어쩌구하면서 블라인드되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첨부파일형태로 올라가는 플래시파일로 음악을 부가하여 올리는경우 필터링 오류기능이 나타나지 않았다.사진한장과 음악파일을 합친 모양으로 만들면 스스로 만든곡이 저작권 의심 어쩌구하는 형태표시는 나타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티스토리의 음악필터링기능이 저작권을 가지는 음악으로 만들었을때 어떻게 필터링 되는지는 테스트해보지는 않았다.이정도까지는 안될것으로 믿는데,어찌되었든 자신이 스스로 만든 곡이 저작권의심 어쩌구하는 표시가 나타나며 올릴수 없는경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은 번거로운 방법이겠지만,저작권의심 어쩌구하는 표시를 보지않을 수있는 비상구이기에,곡에맞는 사진한장과 음악파일을 결합하여 플래시형태로 만들어 올리면 된다.

사진한장과 곡이결합된 플래시파일은,추측해보면 음악필터링이 단지 사진만으로 인식하지 않는가하는 엉뚱한생각도 들긴한다.그렇지 않다면 똑같은 음악파일이었는데,음악파일 그자체로 올렸을때만 저작권의심 문구가 나타났다는 점이다.

                                         법구경 화향품

     "아무리 사랑스럽고 빛이 고울지라도 향기 없는 꽃이 있는 것처럼 실천이 따르지 않는
                           사람의 말은 표현은 그럴싸해도 알맹이가 없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