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영의 대기록을 세운 미국의 마이클펠프스가 수영 금메달을따고,미국국가가 연주될때,왼쪽가슴에 오른손을 얻고 자신의 국가연주에대한 예를 표하는것을보았다.


우리나라의 금메달시상식에대한 예는 어떤것이 정상적일까,살펴보니,왼쪽가슴에 오른손을 얻는것이었다.


금메달을 딴 우리나라선수들중 양궁이나 사격등 대부분의 금메달선수는 우리나라 국가가 연주될때  가슴에 손을얻는것을 볼수있었다.




그런데,어떤금메달리스트는,국가가 연주되는데도 차렷자세인 동태눈까리로 국가시상식을 하는것을 보았다.아무리 운동만 하느라 대갈박이 비었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자신의나라 애국가가 울릴때,국가에대한 기본적인 룰은 알고있어야하지 않겠는가,가장 기본적인것을 소홀히 하는것을보면 저절로 눈쌀이 찌프려지게된다.학교나 운동지도자들은,금메달시상식때 애국가에대한 예를 가르치기는 했는지 의문이다.


왜 올림픽에서 금메달수상자를위하여 금메달선수의 국가를 연주해주는지,기본적인것도 이해못하는 눈쌀 찌프리게하는 일부 우리나라 일부 금메달선수를보면서,올림픽 수영의 대기록을 세운 마이클펠프스가 왜 그만한 영광을 얻을수있는 인성을 갖추고있는지 사소한것인지 모르지만,느낄수있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