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홀로 가부좌를 틀고있던 부처님에게 힌두교의 브라만사제가 다가가,질문을했습니다.


당신은 인간입니까? 아니다. 그럼 당신은 신입니까? 아니다. 인간두아니구,신두아니구 그럼 당신은 누구입니까? 부처다.


무엇인가를 새로운길을 만든사람은,그자체로 하나의길을 보여준다.

리더쉽에 관련된 그림을 봤는데,뭔가 골똘하게 생각하게하는 그림이있었다.



리더가 깃발을들구 앞장서서 수백명을 이끌고 나아가다가,중간에 땅이 푹꺼진 2m정도길이의 간격이있었다.깃발을 들구앞서가던 리더가,깃발을 뒤에사람에게 넘겨주며,자신의 몸을 눕혀다리를 삼아,나머지사람들모두가 건너가도록하였다.


리더가 넘겨준깃발을 받은사람을 따라,모든사람이 깃발만을보면 계속 앞으로 나가는데,뒤에남겨진 다리가되었던 리더는 이미잊혀진채,다리그자체로 남아,사람들이 다시돌아가,그 리더를 일으켜세운게아니라,계속 깃발을든 사람을 따라  앞으로만 나아가는 그림이었다.


티스토리 초대장이 필요하신분은,이메일을 댓글로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