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정한 수행을 행한 사람의 몸에서 사리가 나오는것처럼,타이어에서도 사리가 나온다는것을 알고계신가요? 자동차의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타이어안을 들여다보니,동글,동글한것들이 방울방울 들어있었다.

타이어의 마모상태가 마모한계점에 도달하지않아서,계속 타고다녔는데


자동차 출고이후 무려 햇수로 10년동안 타이어를 한번도 갈지 않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안전하게 운행시켜준 고마운 타이어,감사한 마음이 들었고,마모한계점에 도달하지않았더라도,새타이어로 교체해주는것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우리나라 자동차 타이어제품은 이렇게 오래동안 사용했는데도 멀쩡하고,안전하게 운행시켜준걸 보면 그 내구성이나 품질이  세계의 명품이라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이어는 우리나라제품이 서양이나 유럽등 외국산보다 더 우수하고,품질이 좋다는것을 상식적으로 알고계신가요? 어째든 타이어속에 들어있는 사리들이 왜 생겼을가?라는 궁금증이 생겨서 타이어전문점에 물어봤더니,모든 타이어에 그런것이 생기는것이아니라,먼지같은 이물질이 오래시간 타이어속에서 움직이다보면 뭉쳐서,동그란 모양의 사리같은것으로 만들어진다고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주조개가 이물질을 오랜동안 몸속에 품어서 진주를 만들어내듯이,타이어도 그런것을 만들어내는것을 알수가있었다.처음에 타이어에들어있는 사리를 봤을때,타이어안에는 일부러 이런것을 집어넣는건데,모르고있었던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전문가의 말을들어보니,그런것은 아님을 알수가있었다.

                            타이어도 사람이나 진주처럼 사리가 생긴다? 오,엑스 정답은 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