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컴퓨터의 C:드라이브 이름처럼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경우 임의로 단일 드라이브로 할 것인지 자료보관을 위하여 C:D:처럼 2개 이상의 드라이브로 만들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지 대부분 아는데

이렇게 이미 운영체제를 설치하여 확정되어진 드라이브구조를 변경하여 C:드라이브 하나로 사용하던 것을 자료나 기타사항을 그대로 두고 하나의 하드에 D:드라이브 이름을 추가 할 수 있냐는 일반상식에 대하여는 잘 모르는 경우가 있다. 

일반 상식적으로 알아두면 좋은 것은 이미 기존에 하나의 하드에 하나의 파티션인 C:드라이브만 사용하던 컴퓨터도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기존의 C:드라이브를 분할하여 D:드라이브를 생성할 수가 있고

C:드라이브에 들어있던 운영체제나 자료등 기타사용은 평상시와 똑같고 단지 C:드라이브의 남아있는 저장 공간을 다른 D:드라이브 이름을 주고 별도의 드라이브로 만들어 낼 수가 있다는 것이다. 

기존에 하나의 하드에 단일한 C:드라이브 하나를 사용하던 사용자도 언제든지 임의적으로 D:드라이브를 만들어 사용할 수가 있는데, 이렇게 만들어주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mini tool partition wizard라는 프로그램이다. 

이것은 검색을 하면 쉽게 그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있고 자세한 사용법은 검색에 많지만 세세한 부분에 대한 이럴 때는 어떻게에 대한 실전에서 사용에 당황하지 않을 수 있는 과정이나 추가내용을 적어 놓으려고 한다. 

이러한 상식을 알았다면, C:드라이브 단일로 XP를 사용하던 컴퓨터에 포맷이나 운영체제 재설치를 하는 과정없이 C:드라이브의 여유공간을 D:드라이브로 만들고 그곳에 윈도우7이나 8을 설치하여 필요에 따라 부팅시 XP부팅하거나 윈도우7이나 8로 부팅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이런 궁금증이 생긴다면 훨신 더 나은 글읽기 이해력에 해당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