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윈도우8설치후 XP를 설치하는 경우에 나중에 설치된 XP드라이브가 내컴퓨터상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이거나 이와 유사한 컴퓨터속성상에 일부 드라이브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이러한 글을 읽어두면 자신의 중요한 폴더나 자료등이 들어있는 드라이브를 간단히 숨겨 버리고 싶은경우등에 대한 컴퓨터 상식을 배울수가 있다.

 

 

내컴퓨터를 열었을 때 하드의 드라이브가 하나밖에 보이지 않는다.

 


컴퓨터 관리에 들어가보면 숨겨져 있던 WINDOWSXP라는 드라이브가 나타난다.
왜 컴퓨터관리에서는 나타나는데 내컴퓨터상의 하드에는 나타나지 않았을까?

 

 

 


드라이브 문자및 경로변경-추가-드라이브문자할당 체크-확인

 


두번째 그림과 위에 그림을 비교해보면 왜 나타나지 않았었는지 차이를 알수가 있다.

 


이러한 해결방법을 알았다면 컴퓨터상식으로 내컴퓨터에 C나 D등 여러개로 나뉘어 표시되는 하드의 드라이브중에 평상시 다른사람들이 사용할수 없게 간단히 숨겨버릴려면 위에 과정단계의 추가가아닌 기존의 숨기고싶은 컴퓨터하드의 드라이브명을 삭제해버리면 숨겨진 하드상태로 남게될것이고,위에 단계대로 다시 필요할때 다시 나타나게 할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혹시 드라이브명을 삭제해버리면 자료나 기타 문제가 발생 하는게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면 그런 걱정은 전혀하지 않아도 된다. 자료와 내용과 드라이브자체를 없애는 것이아니라 단지 드라이브이름만을 삭제하거나 생성해주는 단계로 숨김드라이브상태를 만들어내는 상식일뿐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