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컴퓨터의 본체를 손으로 만지거나 몸으로 접촉했을때,순간적으로 깜짝 놀랄정도의 전기충격이 느껴지는 컴퓨터들이 간혹있다.이것은 컴퓨터본체의 겉면이나 토대가 철판으로 된 경우가 많은데,이러한 철판표면으로 컴퓨터의 불량파워나 메인보드에서 공급되는 전기가 일정부분 누설되고 있을때 발생한다.


전도체가 아닌 부도체인 나무나 프라스틱같은 것으로 본체가 감싸졌다면,미세하게 누전되는 전기의 느낌을 접촉했다고 전혀 느낄수 없겠지만,컴퓨터 본체가 대부분 전도체인 철판형식이기에,간혹 컴퓨터본체 불량으로인해 전기가 누전되었을때 손이나 피부가 접촉하면 전기충격을 느끼게 된다.

이럴 경우에,다른 사용상에는 문제가 없는 전기접촉이 느껴진다고 컴퓨터를 버릴수는 없는경우,보조적으로 컴퓨터의 본체에 흐르는 전기를 흡수해버리거나 흐르지 않게 보조적 도구들을 활용할수가 있다.

일부 컴퓨터에서 생기는,누전 전기가 흐르는 컴퓨터본체를 실제로 분해 해서보면,이렇게 미세하게 누전되는 전기흐름으로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철십자도라이버를 컴퓨터 철판본체에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컴퓨터가 켜지거나 꺼지는 컴퓨터본체불량인 전기상태가 되어짐을 알수가 있었는데


이렇게 미세하게라도 누전되는 컴퓨터의 본체는 컴퓨터안쪽의 부품들의 수명을 훨씬 짧게만들고,간혹 우습게 여기고 방치하여,아기들이나 영아들이 잘못 만졌을 경우는 충분히 쇼크가 올만큼 그 전기느낌은 강하다.

제일 좋은것이 전기가 흐르지 않는 상태의 컴퓨터본체를 사용 하는것 이지만,그렇지 않고 누전되는 컴퓨터본체를 계속 사용 할수밖에 없는 상태라면,전기쇼크의 예방조치를 해놓는것이 좋은데 아래의 것들을 생활속에서 활용하면 좋다.


컴퓨터의 환풍구는 대부분 양옆에 달려있기에,컴퓨터 본체위에 수건이나 천으로 덮는 정도는 컴퓨터 본체의 환기에 전혀 문제가 없고,누전전기 접촉을 예방하는 좋은 도구가 된다.


수건이나 천으로 덮는것이 보기에 안좋다면,동전들을 컴퓨터 본체위에 올려놓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컴퓨터의 본체위에 식물이 담긴 작은 화분을 올려 놓는것도 좋다.


             화분이 없다면,녹두를 접시에 모아서 컴퓨터본체에 올려두는것도 좋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