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언론에서 인터넷익스플어 플래시의 심각한 결함에 대하여 보안패치를 받아야 한다고 기사를 내면서도 정작 일반XP사용자들이 그러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지 않고 있는데 기사들의 내용이 스스로 체험해서 제시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누가 그렇다하면 그런가하고 해보지도 않고 글을 적어 놓는 기레기들이 많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제시하는 윈도우업데이트 항목을 이용하여 설치하라고 하는데 아마도 대부분의 일반XP사용자들은 XP가 종료된 운영체제, 정품어쩌구하는 화면에서 오류가 생겨 업데이트를 받지 못하는 현실일 것이다.

이런 경우에 수동업데이트로 할 수가 있는데 이러한 절차대로 따라서 익스플로어의 심각한 보안문제를 해결해주는 KB2964358을 설치해 줄 수가 있다. 여러 가지 절차대로 기다려 확인하여 시간이 많이 드는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방식보다는 수동으로 간단히 보안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하고 빠르다.

아래의 그림 단계대로 찾아서 설치해주면 된다. IT언론기사와 블로그의 차이점이 바로 스스로 경험해서 글을 적는 것인지, 불러주는 것을 적어서 글을 적는 것인지의 차이다. 그러므로 IT에 관한 정보는 언론기사보다는 블로그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더 신뢰하는 것이 좋다. 왜냐면 그들이 기레기들보다 더 전문가들이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검색창에 kb2964358을 적어서 검색을 해보면 내용을 포함하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창이 나타난다. 그창 그대로에서 다운로드라는 항목에 체크해주면 kb2964358을 다운로드받을수 있는 항목들이 나타난다.

 

 

xp용인  인터넷익스플로어8의 보안업데이트는 2페이지에서 찾을수가 있다. 그것을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주면 되는데 위에 그림처럼 파일크기는 3.2mb라고 표시되지만 실제로 다운로드받은 파일크기는 3.16mb임을 알수가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얼마나 다급했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데 신뢰를 잃어버리지 않게 하기위하여 절대로 다시는 윈도우xp의 보안업데이트를 해주지 않겠다는 스스로의 약속마저 깨버릴정도로 그만큼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보안결함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보안업데이트가 없었다면 각국의 정부에서 아예 익스플로어자체를 사용하지 말도록 권고하는 현실에 굴복했다고도 볼 수가 있다. 어찌 되었든 반드시 xp사용자라면 익스플로어8용 kb2964358을 설치해 놓아야 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