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우병쇠고기 촛불집회에 나타났던 모습들에 대하여 역사기록 측면에서 개인적 평가를 기록해둔다.


광우병 촛불집회의 가장 큰 역사의 죄인은 지식인과 방송인으로서,곡학아세하여 과학을 괴담이나 유언비어로 선동한 방송,그리고 관련 지식인이다.


이들은 근본적으로,목적을 위하여 수단의 왜곡을 선동하여,거짓이 진실을 왜곡할수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자들은 자유와 정의 그리고 인권에있어 부끄러운자들이다.





두번째는 한우와 외국산소는 광우병에있어 특별한 유전적 우월성이 전혀없었음에도,광기에 가까운 논리를 외국산소에만 적용하려고 하였다.식품안전이 걱정이 되었고,정말 광우병이 위험한다면 똑같은 잣대로 한우에도 그 광기의 논리를 적용을 했어야함에도,침묵했던 덜떨어진 일부 시민사회단체의 의식이었다.


세번째로 자신의 가치관이 정립되어있지않아,오로지 주위의 선동하는 방송영향이나 곡학아세했던 남의말을 그대로 믿고 그것이 진리인냥  가졌던 촛불좀비들이다.이들은 광우병이 뭔지,말해보라면 제대로 알지못하고,미국산 쇠고기를 먹으면 뇌가 숭숭뚤리고 세월이 흐려면 다죽는다라는 식의 말만 되풀이하고,무조건 자신의 의견만이 옭고, 다른사람의 의견이나 말에는 극도의 혐오감과 공격성을 나타내었다.


좀비 그이상도 그이하도아닌 딱 알맞는 단어를 가진 대갈박 수준들이었다.광우병 촛불은 역사를 퇴보시킨,진실보다는 거짓이,과학보다는 왜곡된 선정.선동의 결과가  국가의 사회.문화적 의식에있어 얼마나 악영향주는지 보여주었다.


올바름을 위한 촛불은 그자체가 신성하고 민주주의 사회에서 꼭 필요하다.그러나 지금까지 있어왔던 촛불의 긍정적문화를 일순간에 국민의식 수준을 구렁텅이로  빠지게 만든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문화에있어서,가장 창피스러운 일이 광우병 촛불시위였다.


다시는 이러한 좀비들이 날뛰지못하도록,광우병쇠고기에대하여 방송이든 언론이든 왜곡과 곡학아세한 자들은,후세들의 올바른 자유.인권,정의의 민주주의 가치관 정립을 위해서라도 그기록을 보존하여 철저한 반성과 응징이 가해져야 할것이다.광우병촛불은 그 자체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믿음에대한 가치의 근본을 흔들고 퇴보시킨 역사에있어,부끄러움이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