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채나 생선,식품등의 부패를 막기위해 포장용지에 넣고 진공포장하는 식품들인경우 일반적인 공기중에 노출되어진 식품보다 유통기한의 표시기간이 길어지게된다.

한달의 유통기한을 가진 같은 식품이라도 상온에서 팔리는것이 유통기한이 5일이라면,진공포장되어진 상태로는 한달이 되어도 부패하지않고 신선함을 유지할수도 있게된다.


문제는 소비자들이 진공포장이란 별도표시와 유통기한표시에는 민감하게 반응하면서,진공포장의 불량여부에대해서는 무관심한것 같다.


일부 부도덕한 마트나 백화점등에서는 생선등을 진공포장하여,유통기한을 길게 표시하고 팔면서,실제로 진공포장이 제대로 되지않는 식품을 버젓이 소비자가 진공포장의 불량여부를 잘모르기에 파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소비자를 우롱하여 사기치는 진공포장식품의 불량유무에대하여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일반상식적으로 알아보자.또한 불량한 상태의 불량식품인 진공포장식품을 파는 마트나 백화점등은 소비자들의 건강과 위생에 치명적인 해악을 끼치는것으로 이런 무책임함에대하여 법에따라 벌금이나 영업정지를 엄격하게 시행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먼저 진공이라는 의미를 해석해보면 眞(참),空(빌),포장지안에 공기를 정말로 모두다 빼어내어 빈상태가 되었다는 의미이다.이렇게 생선등의 부패가 빠른식품등을 진공포장한경우,공기가 모두빠져 나갔기에 진공된 포장용지안에 들어있는 생선이나 닭등이 내용물은  식품과 완전히 밀착되어 여유간격이 없을뿐아니라,눈으로 보기에도 포장용지나 식품이 완전하게 밀착되어 있게된다.

눈으로 봤을때 생선등의 식품이 포장용지와 간격이나 여유가 있거나,포장용지에 든 생선등의 식품을 손으로 흔들었을때 안에 내용물이 덜렁거리며 움직이는 경우는 진공포장이 불량인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팔리고 있는 경우이다.이런경우 진공포장된 용기에 표시된 유통기한은 이미 아무런 의미가없고,상온에서 공기에 노출되어 이미 부패가 시작되어지는 진공포장이기에 이러한 식품을 파는곳은 유통기한을 조작한것과 똑같은 무책임함을 꺼리김없이 행하는것이다.

부패하기 쉬운 생선이나 육류등이 진공포장표시로 유통기한이 적혀서 팔리는경우,불량한 진공포장의 이상유무를 소비자들이 일반상식적으로 알고,그러한 식품을 사지도,먹지도 말아야한다.불량한 진공포장상태로 팔리는 식품은 유통기한이 아무리 많이 남아있다고해도,그식품은 이미 건강에 해악을 끼치는 식품이 된다.

진공포장되었다는 표시만을 신뢰하기에는 불량포장된 진공식품을 부도덕하게 버젓이 파는곳이 있다는것을 현명한 소비자들은 알아야하며,생선이나 육류등의 진공포장된 용지를 손으로 흔들어보고,안에 내용물이 덜렁거리며 움직이거나,밀폐된 용지와 내용물이 완벽하게 밀착되어 있지않고 간격이 눈으로 보인다면,이러한 부패불량식품을 파는 마트나 백화점은 행정당국에 신고하여,처벌을 받게하여야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