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식은 자기나름대로의 철학이 있어야하는것이고,다방면의 현상을 종합적으로 판단할수있는 사람에게 맞는 투자처입니다.


요즘에 나타나는 폭락,폭등의 급격한 변동성이 나타나는경우는 근본적으로,주식시장의 질이 나쁜 지수대에 도달했다는 의미로 볼수있습니다.


기업의 가치가 아니라 인간의 탐욕과 허영을 바탕으로 개인투자자를 유혹하기위해서 올라가는 작전주들이 대부분 마지막단계가,급등락을 연출하고,결국에는 침몰하여 원래의 기업가치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주식은 부동산하고 달라서,고정된 동산이 아니라 휴지로 만들어진,말그대로 보장이 없는 유가증권을 누가,얼마나많이 예쁘게 포장할수 있느냐의 경쟁입니다.


이러한 포장은 기업가치로 인할때는 대세상승으로 가지만 그러한것이 아닌 가변적인 자본유동성이나,국제증시여건등일때는 상승의 끝은 언제나 대세하락장으로 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세상승,대세하락이란 관점은,가장 극단적인 지수대일때 둘러될 핑계가 없으면 나오는 막연한 감정의 호소이지 현실하고는 전혀 다르게 움직이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이 국제증시환경에 영향을 받겠지만 막연히 대세상승또는 대세하락이라는 관점으로 지수가 올라갈 당연성을 찾을때는 무조건,극단의 끝에 위치하고있다는 표시이므로,조용히 소리소문없이 발을 빼어 주식시장을 떠나야할 시기라는것을  의미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