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10월의 마지막밤을 뜻모를 이야기만 남긴채.......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져야 하는건가요.......♬.♬.♬ 벼는 주인의 발자국소리에따라 무럭무럭자란다.

야생귤을 우연히 보았다.주인도없고,누군가 가꾸어주지도 않았는데 때가되니,스스로 열매를 맺어 있었다.몇개를 따서 먹어보았다.

껍질은 울퉁불통하고,아직 익지도 않는 귤이지만 껍질을 벗겨 먹어보니,입에서 침이 저절로 고일만큼 시큼한 맛이 났다.냄새를 맡아보니 야생귤답게 푸른잔듸의 풀내음같은 향기가 났다.




신것을 좋아하는분은 파랗게된 야생귤을 먹어보면,진짜 신맛이 무엇인지 알거같다는 느낌이 들었다.산에 다니다,야생귤이 보이면 그냥지나치지말고,따다가 드세요.노란귤보다 눈이 찡그려질만큼 강한맛을 느낄수가 있답니다.



귤조각을 한개씩 먹을때마다 피곤함이라든지,졸리는경우 눈이 자동으로 찡그려지며 잠이 확 달아날만큼 확실한 효과가 있더군요.



난 단맛이 나는 노란귤보다 시큼한 신맛이 강한 파란야생귤을 더 좋아한다.돌보는 이 없었으니,비료나 농약을 쳐을리 없겠고,



                    
자연그대로의 풀처럼 그렇게 열매를 맺었을것이기에,건강에는 좋을것같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