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운행중 출발시나 저속운행시 엑셀레이터를 발블때,조수석 뒷바퀴부근에서 스테인레스가 띵~하고 물이 바람과함께 퍼지는 소음같기도하고,

뭔가 걸려서 긁는듯한 소리가 어쩔때는 들리고,안들리고를 반복했다.

원인이 무엇인가해서 자동차수리를하는곳을 2군데를 찾아서 점검을 받았는데,마후라가 고장이 난거같다느니,자동차배선들이 움직여서 그렇다느니,
똑뿌러진 대답을 들을수가 없었고,

그냥 타고다녀도 아무이상이 없습니다라는
공통적인 말을 들을수 있을뿐이었다.


안전하다고는 하지만 뭔가 긁히는듯한 소리가 작은소음이었지만,들을때마다 짜증이 나기에 우연히 자동차의 뒷바퀴부분 위 천장을 쳐다보다보니,고무판넬처럼 생긴것이 보이길래 왜 이부분은 쇠가아니라 고무판넬이 보일까하고,뒷바퀴부분의 밑바닥시트를 걷어내서 살펴봤더니,

언제 사용한건지,여기에 이런물건이 존재하고있었는지 알수도없을만큼,자동차의 타이어가 빵구가 났을때 교환할수있는 "자키도구들이"들어있었다.자키도구가 들어있는 공간에 밑바둑은 녹이슬어 슝슝 구멍이 나있었고,차안에서는 시트가 깔린 밑바닥이라 겉으로는 밑에상황이 어떤지  알길이 없었다.모든 자동차에는 빵구났을때 응급복구를 위하여 기본적으로 자키도구들이 숨겨져 탑재되어있다.
내차에는 없는데? 그런경우는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녹이슬어 슝슝뚤린 자키도구들이 들어있는 공간의 밑바닥을 막아준후,운행해보니 뭔가 물이 담긴 스테인레스가 띵~하고 울리는 기분나쁜 소음이 더이상 나지않았다.

자동차안에서 뭔가 선풍기돌아가는 소리가 쇠에 부디쳐 울리는 소리가 나는경우는 자동차안에 어떤곳이 바람이 새어들어와서,기분나쁜 울림소리가 나는것이기에,엉뚱한 마후라나,배선등을 탓할게아니라,자동차안에 녹이슬어 구멍난곳이나,겝이크게생긴 부분이 없는지 살펴보면 될거같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