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탈이나 사이트에 로그인한후,열려진 인터넷창을 닫아 종료하는경우와 로그아웃하여 종료하는경우,사소한차인거같지만,기분나쁜차이가 존재한다.

로그인상태에서 인터넷창을 닫는방식으로 로그아웃이되었다구 생각하는것은,착각이다.

컴퓨터는 임시인터넷파일폴더가 존재하여,사용되어지는 아이디나 비밀번호,기타 보여줬던 모든것들이,임시적으로 파일폴더에 남아있게된다.


인터넷창을 닫을때,임시인터넷파일 비우기는 임의적체크로 바꿔꿀수가 있는것이기에,



로그인상태에서 인터넷창을 닫았다고,로그아웃기능을 대신한다고 생각하면 안된다.또한 이런경우,로그아웃기능이 되었다고해도 ,로그인상태에서 인터넷창을 닫는방식으로 로그아웃을하면,로그인했던 사이트상에서는 온라인상태가되기에,일반개인정보에해당하는 쿠키정보가 계속저장되어 활용되게된다.



그러므로 pc방이든,가정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이든,상관없이,로그인기능이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때는,인터넷창을 닫는 방식으로 로그아웃되었다구 생각하면안되고,로그인기능은,정상적인 로그아웃한후 로그인되었던 인터넷창을 닫아줘야한다.



인터넷창을 닫는방식으로 로그아웃되었다고 생각하여 사용하는습관은,개인정보유출,개인의 사이트이동경로기록,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일경우,그로인한 파생되는 문제점을 생각해본다면,사소한차이지만,정상적인 절차대로 로그아웃하여 창을 닫는것의 중요성을 인식할수있다.



pc방같은데서보면,어떤여자분이 사용하던 컴퓨터를 창을 닫구나갔는데,내가 그자리에서 인터넷을 우연히 하게되어서,창을 닫아더라도,창을열어보니 로그인기능이 유지되어있어,개인정보뿐만아니라,사용되었던 메모,쪽지 모든기록들을 다볼수가있었다.이처럼 로그인된 사이트를 창만닫구,나가버리는 습관이,얼마나 황당한 로그아웃방식인지를 알수가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