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털이나 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릴경우에 사진의 업로드하는 상태표시가 지속되거나,

사진이 업로드가 되지않을때는 사진자체의 확장자를 변환하여 활용하면 올릴수가있다.

가끔가다가 플래시에서 편집한 사진을 업로드할때 올리기중이라는 표시만 나타나고 사진이 업로드가 안되는경우가있었는데,


좀 번거롭지만 파일확장자를 바꾼후 원래파일의 확장자로 바꾸어주니,잘올려졌다.간단하기에 그림만으로 쉽게 이해할수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의 단계처럼 올리려는 사진이 업로드가 되지않는경우에는 그 그림을 그림판으로 열어준후,파일-다른이름으로저장-24비트 비트맵-을선택한후,바탕화면으로 저장위치를 지정한후 저장해주면 원래그림파일명을 가진그림인 k1.jpg가있고,k1.bmp가 보이게된다.

bmp파일의 변환장점은 기존 jpg의 사진이가지는 카메라나 속성정보를 초기화시켜버리기에,초기화된 k1.bmp파일을 다시 그림판을 사용하여 열어준후 위에 똑같은단계인 다른이름저장으로 선택한후 파일형식을 다시 jpg로 선택하면 원래의 k1.jpg파일과 똑같아진다.

단지 그림의 속성정보오류때문이었는지 모르겠지만,사진올리기중이라는 표시만 나타나고 올리기가 되지않는 사진일지라도 잘올려졌다.,어째든 bmp변환과정을 거쳐서 jpg가된 사진은 원래의 jpg파일과 사진이나 그림의 품질상태는 똑같지만,변환과정를 통하여,사진올리기문제가 해결될수도 있다는점이다.

P/S:사진의 확장자의 변환과정의 한가지의 장점을 더 살펴보면,사진을 업로드시 일정용량으로 제한된 사이트의 게시판인경우,파일의확장자를 변환해주는것만으로도,파일용량이 적어질수 있기에 용량제한으로 올릴수없는 경우의 사진일지라도 올릴수있게 해준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