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왜 의사들은 고집이 셀까? 병원의사와 대화하다 이런생각이 들었다.따르릉~ 여보세요?

의사:바탕화면이 마우스커서가 제멋대로 움직이고 바이러스에 걸린것같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나:그럼 시스템복원기능을 해보세요.






의사:바이러스치료하는데 시스템복원을해서 될것같지 않은데요


나:시스템복원 기능을 해보세요



의사: 내 생각에는 시스템복원기능을 해서 해결될거같지 않고,바이러스 파일을 하나씩 찾아내서 삭제해야 될것같은데요.



나:백신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해보셨나요?



의사:백신프로그램으로 치료해봐도 바이러스가 발견이 안되네요.


나:시스템복원을 해보세요.


의사:내 생각에는 바이러스치료와 시스템복원은 관계가 없을거같은데요.



나:그렇게 계속 주장하면 내가 해줄 말이없네요.



왜 의사들은 고집불통일까? 전화해서 물어보지를 말던지,해보라는데도 끝까지 자신의 생각은 바이러스치료와 시스템복원은 관계가 없다는식의 주장만을 되풀이했다.


공공기관이나 병원기타 금융기관의 컴퓨터들은 자체적인 프로그램들을 깔아서 사용하는경우가 많기에,일반가정집의 컴퓨터처럼 함부로 포멧하는방식으로 해결할수는 없다.여러가지 잡다한 부가적일들이 생기기에,기존자료와 프로그램들을 담당하는 사람이아닌한,타인이 일반적으로 쉽게 해결해 줄수는 없다.


이런 컴퓨터들에대한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전화로 조언해줄수있는 기존자료와 프로그램에 이상을 일으키지않고 해결할수있는 방법이 시스템복원기능이기에,그 기능을 이용해보라고 한것이다.


어찌되었든 의사의 고집불통은 어디서 나오는지 "바이러스치료와 시스템복원기능은 상관이없다" 자신만의 논리로 끝까지 그런식으로 주장하면,할말이 없을뿐이다.


엉뚱한 자신의 의견만 주장하면,전화를해서 왜 조언을 받을 생각을하는지,너 생각대로 해결하면 돼지,남의 의견을 따라보고 안돼면,안된다고 할것이지,해보지않고,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기위해서 나에게 전화를 했는가?"의사라는 직업적 특성일까,왜 이런 쓸데없는 똥고집을 피우는지 알수가 없다.환자들에게 일방적으로 전달만하는 태도이다보니,아무때구  직업적 똥고집주장을 하는것은 아닐까 그런 생각이들게 만들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