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네이버의 지식인을 살펴보다가 컴퓨터카테고리분야에서 전문가수준에 해당하는 초인등급이 답변한 것이 아니라면 잘못된 상식이라도 그런가 하고 넘어 갔을 것인데 초인등급을 가진 분이 윈도우8의 정품인증에 대한 황당한 답변을 달아 놨기에 윈도우8.1의 정품인증에 대한 일반상식측면에서 적어 놓아두려고 한다.  

 

물론 네이버 지식인에서 나의 등급은 영웅이고 황당한 답변을 한 분의 등급은 초인에 해당하는데 단계별 차이는 위와 같다.  

초인등급정도에서 이러한 잘못된 답변을 달아 놓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이기에, 그보다 하수인 영웅으로서 상식 글을 적어 놓으려고 한다.ㅎㅎ

답변 내용 중에 상식에 해당하지 않는 부분들은 윈도우8.1의 정품인증툴을 만드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전혀 그렇지 않다. 윈도우8.1에 대한 정품인증툴은 윈도우운영체제에 대한 기본적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들어 낼 수 있고, 이미 많은 종류의 정품인증툴들이 존재하고 있다.

김명숙(kms)인증 6.0버전으로 상향되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인증과정이 베일에 쌓여 있어서 이제는 더 이상 불가능하다. 전혀 그렇지 않다. 윈도우8.1이 되면서 김명숙인증이 6.0버전으로 상향되어야 했고 사용할수 없게 되었다라는데 김명숙이가 5버전에서도 원활하게 인증이 되어왔고 사용할수 없게 되었던 적이 여지껏 없었다.

답변을 달아 논 것을 보면 kms인증과정에대한 기초적 상식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kms 버전타령을 하는 것으로 보아 영어로된 버전별 사용법조차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영문번역 미달수준이 아닌가 생각되어지는 답변내용 이었다.  

더불어 알아두면 좋은 일반상식은 컴퓨터 속성의 시스템종류에 표시되는 64비트 운영체제,x64기반 프로세서 대한 일반상식

2008년도 이후에 우리나라에서 나온 데스크톱이나 노트북들은 모든 제품들이 x64지원하는 cpu가 장착되어 있기에 윈도우의 운영체제를 설치할 때 2008년 이후로 나온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 윈도우 64비트의 운영체제는 무조건 설치할 수 있고

64비트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64기반 프로세서는 64비트 운영체제와 32비트 운영체제 2개를 모두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윈도우7이나 8버전 등을 설치할 때는 기본적으로 64비트형식의 윈도우운영체제로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