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설치했는데 오류메시지가 나와요,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내 컴퓨터에서는 찾을 수가 없어요.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사용할 수가 없어요 등등에 대한 질문들이 많이 보였다. 이러한 오류나 설치에 대하여 해결방법을 제시해주기 위하여 내 컴퓨터를 몸빵하기로 체험하여 테스트해 본봐 해결책들은 아래의 그림과정들을 통하여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 수가 있다.

 

 

위에 그림단계처럼 검색으로 movi를 입력했을 때 나타나는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선택하면 윈도우 버전별로 나열된 그림이 나오는데 그것을 선택하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 운영체제별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링크가 나타난다. 여기서 나는 윈도우8이므로 윈도우8용 무비메이커를 다운받아 설치하고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서 실행해보니 오류메세지인 mf.dll이 나타났다.

윈도우무비메이커를 다운받아 설치시 오류메세지가 나오면서 실행이 안된다면 자신의 운영체제가 윈도우7이든 8이든 상관없이 운영체제버전옆에 N표시가 더 붙어있는지 확인해보고 그러한 단어가 첨가되어 있다면 위에 그림처럼 그러한 표시가 붙어있지 않은 운영체제와는 다르게 부가적으로 미디어기능팩을 설치해줘야 한다.

여기서 윈도우8 무비메이커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했기에 당연히 미디어기능팩도 윈도우8N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해줘야한다고 생각이 들어 설치했더니 윈도우업데이트 독립실행형 설치관리자가 나타나면서 설치과정중에 오류가 발생하며 더이상 진행이 안되었다.

독립실행형 설치관리자가 오류가 나타나는 이유를 살펴보니 의외로 컴퓨터의 운영체제버전과 맞지않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 하려고하기 때문에 나타남을 알수가 있었다.윈도우무비메이커가 8버전을 다운로드 받았다해도 자신의 컴퓨터가 윈도우8.1버전이라면 미디어기능팩도 8이 아니라 8.1 미디어기능팩을 설치해줘야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센터에서 윈도우8.1N과 관련된 미디어기능팩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했더니 정상적으로 진행되어 짐을 알수가 있었다. 이러한 미디어기능팩을 다설치하고 난후 무비메이커를 실행해보면 오류메세지 없이, 사용허가에대한 동의화면이 나타나면 동의해준후 기다리면 무비메이커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어짐을 알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