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들에는 글내용을 복사할수없도록 여러가지 기능이 적용된 블로그들을 볼수가있다.

이런 여러기능들이 적용되어있다고해도
블로그글들을 복사할수 없는것은 아니다.

윈도우의 기능과 한글을 활용하면 일일이 화면을보면서 글을 적을필요는 없다.

이러한 활용은
운영체제인 윈도우와 한글의 공개된 기능활용일뿐이다.

윈도우운영체제와 한글이 만나면 어떠한 활용이 가능한지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처럼 블로그를 돌아다니다,좋은내용의 글이있는 블로그가 있기에,글내용을 텍스트로 저장해서 읽어보려고했는데,이 블로그에는 위에처럼,일반적인 윈도우기능활용인 다른 이름으로 저장기능을 활용하여 저장하려니,저장도중 오류메세지를 나타나게하여 활용할수없게 만들어져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처럼 윈도우의 다른이름으로 저장기능도 사용할수없게 설정되어있기에 마우스우측버튼을 활용한 복사기능도 아울러 사용할수없게 설정되어져있었다.그렇다면 윈도우운영체제에서는 더이상 복사금지된 글내용을 활용할수있는 기능이 제공되어지지 않는가 생각해보다가,글 페이지마다 주어지는 고유주소를 활용하면,구지 일일이 화면을보면서 글자를 다시 반복하여 적어 텍스트로저장하는 수고로움은 필요없겠다는 생각이들어.
빨간동그라미안에표시된 주소복사를 통하여 해당페이지 주소가 뭔지 확인해본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처럼,인터넷옵션-임시인터넷파일-파일보기에서
해당페이지의 주소와 일치하는 익스플로어모양을 찾아내어 그것을 복사한후 바탕화면에 붙여넣기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에서처럼 한글에서 파일형식모든파일을 선택한후 임시인터넷파일에서 복사해서 바탕화면에 붙여넣기 해두었던것을  불러오기하여 열었더니,아무리 긴 글내용이라고해도 텍스트로저장하여 활용할수가 있었다 한글에서 불러오기할때 나타나는 인터넷문서종류 선택창에서는 유니코드(utf8)을 선택하여 열어준다.이러한것은 윈도우운영체제의 기능과 한글활용의 일반상식적 공부일뿐,다른의미를 가지고있지않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