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밖에 두었던 귤을 가져다먹고싶었다.오늘느낀건데,귤은 따뜻한곳에서 보관해둔것보다,추운 날씨속에 보관해둔 귤이 맛이 더좋았다.


귤을 보관할때는 따뜻한 공간보다,베란다나 기타 추운날씨가 그대로 노출된곳에 보관했다가 가져다먹는게 더 좋았다.



귤은 수분이 많은 과일이라서 그런지 추운날씨속에 노출된 귤은 먹으려고 귤을 집으면 귤껍질자체가 시원하게 느껴졌다.



역사기록을보면,사람의 몸에서 향수같은것을 뿌리지않더라도 좋은향기가 저절로 나는 여자에대한 기록들이 있다.이러한 싱그러운 자연향이 나는 여자들은 보배로 여겨졌었다.싱그러운 자연향기,귤을 까먹으면 향기는 보너스라 기분까지 좋게해준다.


귤껍질을 까서 먹던 손은 사람의 정신건강을 좋게해준다.손을 씻을게아니라 그상태로 자신의 얼굴을 부비부비해주면서 코로 깊은숨을 들여마시면 향기도 좋지만 피부느낌도 참 좋다.귤껍질이 가지는 향기와성분은 그자체로 피부와정신를 좋게해주는것같다.


귤은 머니머니해도,밤에 조용히 까서 먹는귤맛이 최고다.번거로이 누가깍아줘야 먹을수있는게아니기에,쉽게 귤껍질만 벗기면 먹을수있다.귤의 성분은 잘모르겠지만,귤을 먹으면 정신이 맑아지고,스트레스가 감소되는 성분을 가지고있는것같다.추운겨울날씨에,것도 밤에 입안이 얼얼해질만큼 차가운 귤을 하나씩까서 먹으니,입안이 알싸해지는것과 동시 가슴과정신이 시원해졌다.


없던 열정도 자연스럽게 생길정도이다.열정이라는 말은 두가지 단어를 가지고있다.귤이 가지는 열정은, 열정(劣情):정욕(情慾)에만 흐르는 마음.못나고 천한마음이 아니라,열정(熱情):어떤 일에 열렬한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을 말한다.밤에 먹는 귤은 사람의 정신을 맑고,향기롭게한다.요지는 이것이다.글쓰다가 삼천포로 빠지기를 잘하는 나이기에,여기서 마무리하려고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