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의 머리는길고,남자의 머리는 짧게하는 이유가 무엇일가에대하여,생각해보았다.일반적으로 긴머리카락을가지는것은 여자의모습이고,
짧게짜른머리카락을가지는것은 남자의 머리모습이다.

그런데,왜 이렇게 고정화되었을까?라는 의문이생겼다.이런 사소한 궁금증을 누가분석했을리는 없을거같기에,나름대로의 이유를 찾아보려구한다.


먼저,사자를보면 머리카락을 길게자라게한것이 숫사자의 상징으로,늠늠함을 상징하는데,인간은 여자가 일반적으로,머리카락을 길게 기르는걸보면,늠늠함을 보여주기위한것같지는 않고,



성서의 삼손에대한 기록을보면,천하장사같은 힘의근원이 머리카락에있었음을 보여주는데,이러한 힘은 스테미너=정력이란 개념으로 대입해도,그리 이상해보이지않는다.그렇다면,남자는 머리카락을 길게기르는게, 힘을 더만들어낼거같은데,현실은 정반대로 남자의 머리는 짧게하구,여자의 머리는 길게기른다.



군대의 예를보더라두,혈기왕성한 남자들만의 세계에서,꼭지켜야할 규칙이,머리를 짧게 깍아야한다는것이다.머리카락을 짧게짜른다는것은,정력이나 스테미너를 약하게하는 그런 의미도있지않나 그런생각이든다.불교에서도보면,사람의 머리카락을 세속적 욕망의상징이라는 뜻으로 무명초라하는데,스님들또한 세속적욕망을 없애버린다라는뜻으로 젤먼저 머리카락을 잘라버린다는것이다.



머리카락의 길이는 욕망하구 뭔가 관련이있는것같다.여자들이 이성을 사귀다가,이별을하면,갑자기 머리를 짧게짤라버린다든지,일반적으로 남자가 남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이성에대한 관심이 더강하다고보면,머리카락을 길게기르는것을 좋아하는 남자는,강한 남성호르몬에 더불어,더강한 욕망을 만들어내고있다고볼수있고,반대로,남성호르몬이 적기에,그것을 더강화시켜주기위하여 나타나는 외향상의 모습일수도있다.



여자인경우는,머리카락을 길게기르는것이,활발한 힘을 내게하는데 보완을해주는 역할을하기에,머리카락을 길게기르는것이 더 도움이되지않나 생각한다.요즘은,남자도 머리카락을 길게기르는사람도 많고,여자라도 머리카락을 짧게하는 사람도많지만,남자의 머리는 짧게,여자의머리는 길게한모습이,일반적으로 표현되어지는  이성상이라고 볼수있다.




히피족이나 기타,자유분방한 프리섹스를 추구했던 사람들의 모습을보면,대부분남자들이 머리카락을 짧게한모습은없구,길다랗게 기른모습이라는것이다.이분들은 자빠져,놀시간은 있어도,머리깍을 시간은 바빠서없는분들이기에 예외로하더라도,머리카락길이와 세속적욕망에대한 관계는,아무관련이없는것같으면서도,과학적으로 연구되어지지는 않았지만,관련이있다라는 의미를주는 그러한 기록들이 전해내려온다는것이다.



나름의 결론으로보면,남자가 팬티를 입는이유는,건강상이나,정력적측면에서 좋다기보다는,밖으로 보여지는 모습의 억제의미가있는것처럼,머리카락의 길이는,욕망을 높여주거나,낮쳐주는 그러한 기능과상징을 가지구있는것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