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험회사들에서 나눠주는 자동차 엔진오일등의 정비할인쿠폰,이것이 과연 소비자들에게 이익일까 생각해보았다.

사람의 목숨이 달린 자동차를 이용하여 부품이나 오일류를 사기치는것들이 주위에는 너무많은것 같다.자동차는 안면이 있거나,신뢰할수있는 곳을 가야한다는것을 느낀다.

보통  엔진오일 교체 2만원,3만원,무료등의 할인쿠폰의 유혹으로 프랜차이즈 비슷하게

대기업마크를 달고 주유소등에 이웃하여 자동차를 고치는곳으로 찾아가면,



사람이 자동차정비에대하여 어리숙하게보이거나 여자분들에게는 무조건 10에9은 엔진오일할인쿠폰으로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일부러 찾아간사람들을 등쳐먹는게 다반사다.일명 다른 오일류 교환권유이다.

엔진오일을 갈려고간 사람에게 생명이 위험이 있다느니하면서 브레크오일을 갈아야한다느니하면서 덤탱이씌우기는 가장 기본적이고,일부 악덕사기꾼들인경우는 고장나지도 않은 멀쩡한 부품을 고장이라며 고쳐야한다고하는 경우도 있다.

잘생각해보면 할인쿠폰으로 적용받는 항목만을 교체나 교환받았을때는 경제적이고 소비자에게는 이익이겠지만,악질사기꾼들은 할인받는 엔진오일 교환을 기회로 할인되지않은 다른부품이나 오일류를 무조건적으로 권유하게된다.

결과적으로 할인받는 소모품이외의 다른부분의 교체나 교환은 일반 카센터나 다른곳에서 교환이나 교체받는 비용보다 오히려 더 비싸게 등쳐먹는다.그리고 이러한 엔진오일교환쿠폰 기회를 활용하여 다른 오일류의 교체를 권하는 사기꾼들이 특징이

자동차에 문제가 생겨 사후a/s를 요청할때는 절대로 소비자들이 원해서 오일류를 갈아준거지,자신들이 권해서 갈았다는 뉘앙스는 전혀없다.

자동차보험이나 카드실적이 좋아서 보험회사등에서 주는 자동차정비  엔진오일등의 무료나 할인쿠폰의 사용은 정해진 딱 그항목만 교체하고,실제적으로 다른부품이나 오일류의 교환이 필요하다고해도  할인쿠폰을 사용하는곳에서 교체하지않는것이 현명하다.

기회가 될때 한번에 정비받는게 좋지않을까 이런 멍청하고 우둔한생각을 이용해먹는것이 다반사라는것을 알고,할인쿠폰을 가져간곳에" 무엇을 갈아야 한다고 하면",알겠다고하고 다음에 교체할게요 한다음,

정 필요한것같은 생각이든다면 주위에 다른곳을 방문해서 정말 갈아야하는지 물어보고 갈아도 늦지않다.엔진오일 할인쿠폰을 받는 정비소가 말그대로 엔진오일만 갈때,경제적이라는것이지 그외 부품을 갈때 할인이나 더싼가격에 교체하는 정비소라는 말이 절대아니다.

자동차보험회사들도 고객들에게 혜택이라면서 주는 엔진오일할인교환권등으로 인하여 오히려 지정된할인쿠폰사용처로 찾아간 고객들이 피해를 입는경우가 다반사라는것을 알고 고객들이 불만이 많은 쿠폰할인업체 엔진오일할인권은 오히려 보험 재계약시 더 안좋은 선택기준이 된다는것을 알고 사후모니터링에 신경을 써야한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