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본 운영체제가 들어있는 C:시스템폴더가 아니라 하나의 하드에 파티션으로 나누어진 다른 드라이브를 활성화시켜버리고 난후 재부팅해보면 NTLDR이나 기타 부팅파일이 없다는 메세지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럴때 원래대로 정상화시키는 방법은 비활성화 상태로 변해버린 기본 운영체계가 들어있는 C:드라이브를 다시 활성화시켜 주면 되는데 이런경우는 일반적인 윈도우상의 디스크관리에서 활성화방법으로 활성화시킬수는 없고 

파티션관리프로그램이라면 어떤종류이건 상관없이 활용하여 활성화시키면 엉뚱한 드라이브를 활성화시켜서 부팅이 안되는 컴퓨터를 쉽게 정상화 시킬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면 배울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 복구했을 때 아무런 오류를 만들어 냄이 없이 심각한 문제가 생긴것처럼 위에 사진처럼 어떠한 컴퓨터가 부팅이 제대로 안되는 현상을 만들 필요가 있는 경우에 

간단히 내컴퓨터 디스크관리 들어간후 운영체제가 설치된 드라이브가 아닌곳을 선택하여 마우스오른쪽버튼 항목중에 활성화시켜버리면 간단하다.

윈도우xp가 설치된 기본드라이브인 c:드라이브에 윈도우8pe를 풀어 놓으면 어떠한 현상이 나타날까 테스트해본 결과 상식적으로는 윈도우8pe로 xp가 설치된 하드를 부팅 할수가 없다.

xp가설치된 c:에 압축해제된 윈도우pe의 내용을 c:아래 모두 집어넣어 넣으면 윈도우 xp의 c:아래의 숨긴폴더로 있던 boot폴더와 윈도우8pe에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boot폴더명이 같기에 덮어쓰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올때 모두예로 덮어버리고 부팅하면 윈도우8.1pe가 기본으로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되버리면서 xp에 사용되었던 모든 폴더와 내용들을 볼수가 있다. 

이렇게 잘사용하다가 어느 순간에 원래의 xp로 돌아가고 싶다면 xp를 설치했던 원본시디를 시디롬에 집어넣고 복구콘솔에서 fixmbr fixboot 마지막으로 chkdsk 볼륨의 복구진행과정을 해주면 

윈도우8pe의 boot폴더가 덮어썻던 숨긴파일 형식이었던 xp boot폴더가 정상적으로 복구되어 원래의 운영체제인 xp로 자료나 내용이 단하나도 오류가 없이 원래사용했던 xp로 계속사용 할수가 있다. 

윈도우8pe로 xp운영체제가 설치된 하드를 활용할수가 있나? 라는 질문에 위와같은 단계로하면 윈도우8pe로 xp가 설치된 하드의 폴더와 내용을 활용 할수가 있다.  또한 xp 복구콘솔을 활용했을 때 부가적 장점이 있는데, 부팅시 부팅메뉴에 멀팅부팅이나 기타 잡다한 pe부팅등 다양한 부팅선택 화면을 완전히 초기화 시켜 오직하나의 순정의 부팅화면상태로 만들어 주는 깨끗한 효과도 얻을수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