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시간의 여유가 생겨서 컴퓨터를 깔끔하게 포멧하고 재설치했다.

속도가 빨라지고 전체적으로 맘에 들었는데 검색에 있어서 문제가 나타났다.(익스플로어6이 손에 익숙하고 편해서,익스플로어6을 사용중이다)

"어유"라는 단어를 써서 각포탈마다 검색을해봤는데,네이트,네이버,야후등은 검색단어가 4자이하 더라도 검색이 잘되었는데

유독 다음검색만이 4글자이하로 검색했을시 검색을 누름과 동시에 인터넷창이 닫혀버렸다.


왜 유독 다음만 검색이 안되지라고 원인을 이것저것 만져봤는데 알수가 없었다.기사나 기타 다른것은 정상적이고 다음검색만을 할수 없는것이기에 포기하고 검색은 그냥 다른포탈을 이용하면 되지하고 넘기려고했는데,

인터넷창이 몇개를 띄우면 한두개 창이 "응답없음"이 나타나는 복합적인 현상이기에,부품이 이상인가,바이러스인가,다시 포멧할까?등등 고민하다가,딱 한번만 시도해보고 안되면 부품이든 포멧이든 뭐든 다 바꿔야지 마음먹었는데,결과적으로 그 방법이 통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검색시 인터넷창이 자동으로 꺼져버리는 현상을 해결할려면 윈도우업데이트를 해줘야한다는 것이다.서비스팩3나,익스플로어7,8로 업그레이드까지 필요없겠고,딱 서비스팩3 넘어가기전까지만 업데이트해주면 된다.이과정에서 익스플로어8 업데이트 항목은 "설치안함"으로 해준후 나머지부분만을 업데이트해주면 자연스럽게 간혹 인터넷창이 "응답없음"오류와 다음검색시 인터넷창 닫힘현상이 해결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어유"가 정상적으로 검색이 되었다.뭔가 안될때 "어이구 승질나"라는 의미로 그냥 "어유"라는 단어를 만들어 검색해 본건데  어유라는 배우도 있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