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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세조선에서 발생하였던 자주적 민중개혁의 원동력인 동학혁명과 자주적 정치개혁의 근본인 갑신정변을 외세와 결탁하여 국민과 백성들을 탄압하고 어육 화시켜 천세 만세 이씨왕조의 영원한 부귀영화만을 추구하였던 민비이하 고종을 비롯한 이 씨 왕족 집권세력이었다.

우리나라의 역사에 있어 식민지 지배와 식민지 근대화론을 동류적인 시각으로 판단하거나 보는 세력들이 존재하는데 이들은 매국노에 해당할 뿐이다. 두 가지 관점은 전혀 다른 역사적 인식을 포함하고 판단하는 것으로 식민지 지배라는 불행한 역사를 통하여 교훈과 가치를 얻고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가르치는 역사를 만들어가는 관점이 식민지 근대화론이라는 점이다.

식민지 근대화론을 부정하고 근세조선의 역사를 가르치려는 것은 곡학아세하려는 학문을 가르치려는 망조의 역사학자들이라는 것은 분명하다.두리뭉실 식민지 지배라는 명분으로 모든 관점을 서술하려는 역사 판단의식은 결국 그 당시 지배세력인 이씨왕조에 대한 면죄부를 확대하고, 식민지배의 책임을 외세에게만 돌려, 자체 지배세력의 무능과 극악함과 일신과일족의 영화와영속이 국민과 국가보다 위에 존재하려고 했던 집권세력에 대한 비판을 봉쇄해버리고, 어떻게든 엉터리 미화나 미담을 만들어 내려는 역사적 왜곡과 관점을 만들어 내게 된다.

조선시대의 3대 암군 중에 하나인 고종과 백성을 외세를 빌려 도륙한 민비를 미화하려는 시도 등이 식민지 지배는 전체가 악이라는 관점에서 그에 관련된 왜곡 측면을 가진 것이라도 악이란 관점을 상승 승화시킬 수 있다면 어떤 것이든 미화. 왜곡하려는 역사적 왜곡을 자행하고 실행하게 된다. 식민지 지배의 부당성과 책임을 논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그러나 지극히 당연한 것을 위하여 지배세력의 악행과 실정으로 인한 백성들이 고통과 피눈물을 오로지 식민지 지배의 결과라는 식으로 포장하여 왜곡해버리는 모든 역사적 관점은 역사를 통하여 교훈을 얻는다는 역사교육의 가치를 부정하는 매국노들인 것은 틀림이 없다.

역사에 대한 진실을 가르치고, 역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교훈을 후세들에게 물려주기 위해서는 식민지 근대화론을 부정하거나 왜곡하거나 매장시키려는 세력과 시도들에 대하여 단호하게 대처해야한다. 식민지 근대화론은 역사적 사실과 관점에서 진실에 부합하고, 이를 통하여 백성과 국가보다는 일신과 일족의 부귀영화만을 추구하여 백성들을 도탄과 피눈물 속에 살아가도록 만든 장본인들에 대한 역사적 평가와 처단을 올바르게 할 수가 있다. 식민지 지배라는 명분으로 모든 것을 덮어버리거나 결과를 조작하거나 역사를 왜곡하거나 그 당시 현실의 상황을 거짓으로 곡학아세하는 학문을 가르치거나 선전하려는 그 자체가 후세에 역사를 가르치는 것에 있어 죄이다.

얼마나 역사를 웃기게 만들었으면 이 씨 왕족의 부활 어쩌구하는 짓거리에 이른 현실이란 말인가, 근세조선인 조선말기의 상황에 있어 그 어떤 사람들보다 이 씨 왕족의 처신과 행위는 매국적이었으면 영원히 매국노로 처단평가된다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집권세력들이었다. 이들을 황실복원이니 어쩌구하는 자체가 먹혀든다는 게 얼마나 역사왜곡을 자행하고 이들에 대한 책임과 처단을 미루거나 조작 미화시켜는 지 반성하고 되돌려야 할 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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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ung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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