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와 인쇄글씨

인연 2008. 8. 14. 16:53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글씨와 인쇄글씨,마음이 어느쪽으로 움직일가? 나의 경험을통한 생각을 적어보려고한다.

1년마다 어김없이 다가오는 자동차보험갱신,인터넷을 통한 물건이나 상품구입같은것이 자연스럽게 일상화된 이후로는,소모성보험인 자동차보험같은것도 인터넷을 통하여 하게된다.

나의 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에 가입해서 사용해오다가,교보자동차보험으로 다시 삼성화재를 이용했다.

삼성화재에서 교보자동차보험으로 넘어간것은 인터넷으로 가입하니,보험료차이가 20만원정도 저렴했다.



여러 자동차보험이 있는데 저렴하기만하고,신뢰가 안느껴지면 안되기에,교보는 많이 들어본 회사이기에,온라인으로 가입해서 사용했다.1년이 지난후,예전에 가입해서 사용했던 삼성화재에서 교보에서 가입하는 보험료수준으로 가입이된다고해서,같은보험료수준이면 삼성화재가 낫다고 생각하기에,다시 삼성화재로 가입했다.

1년이 지난후,다시 교보에서 전화가왔다.삼성화재의 자동차보험료보다 10만원정도 더저렴하게 가입 할수있다고했다.삼성화재 보험아줌마한테 올해보험료가 얼마인지 알아보고,교보가입을하겠다고했다.자동차보험료 갱신할때쯤이되어,보험아줌마로부터 전화가왔길래,올해보험료는 얼마정도가되는지 물어봤다.올해는 2만원정도 할인이된 보험료라고해서,생각해보고 전화드리겠다고 했다.

생각해보고 전화드리겠다는건,이미 교보의 보험금산정금액을 알고있었기에,오프라인에서 볼수도있는분이기에 매정하게 말을못하고,안가입하려고 한말인것이다."생각해보고 전화드릴께요" 나의기준에서 거절의 완곡한표현이다.^^ 

갱신날짜쯤에 즈음하여,교보로 가입해야지 마음먹고있었다.며칠지난후 휴대폰으로 다른 자동차보험회사 전화가왔다.제일화재였는데,보험료는 교보자동차보험하고 비슷한 보험료를 말하기에,교보는 이전에 들어서 사용했던 경험이 있었기에,제일화재보다는 교보에 신뢰가 더느껴졌고,휴대전화로 오는 보험가입권유는 하도 엉터리사기전화들이 많은요즘이라 왠지 믿음이 안생겨서 교보로 해야지하고있었다.

그러다 우편함에 온 편지들을보다가,그중에 제일화재의 온라인 자동차보험 가입설계서 편지도있었다.자동차보험에있어 전화나 문자로 보험료견적 메세지는 많이받았어도,보험료비교견적을 편지로 받아본적은 없었기에,제일화재가 어떤회사인지는 잘모르지만,괜잖은 느낌이들었다.편지를 읽어보니,교보하고 보험료수준은 비슷했기에 특별한 내용은없었다.

그런데 내가 갑자기 제일화재로 자동차보험을 바꿔야지 생각들게 한부분은,손글씨로 쓴 글이있었기때문입니다."틀린부분이 있으시면 다음통화때 알려주세요.제일화재 담당 이름과 전화번호"를  깔끔한 손글씨체로 쓰여져있었다

인쇄된 성의없는 글씨들만 보다가,몇구절일지라도,정성스럽게 손글씨로 적은자세를보니,누구인지는 전혀모르는 온라인가입일지라도 신뢰가 느껴졌기에,제일화재로 올해는 가입하기로 마음을 정했다.자동차보험은 널리알려진곳이라고 더잘해주고,잘알려지지 않은곳라고 덜해주고하지않는,보험약관에 정해진 그대로해주는 일회성보험이기에,특별히 잘알려져있는 회사에 가입할필요성은 없다는 생각을 나는 가지고있다.

내가 지금까지 자동차보험회사에 가입해서 자동차회사에 전화해본적은,교보에 가입했을때,자동차빵구나서 긴급출동 한번 받아봤다.1년가입해봐야,전화할 이유도없고,볼일도없는 자동차보험이기에,가입해두는 의미밖에없다.

하나의 자동차보험회사에 오래동안 가입하는게 유리한 할인혜택을 받을수있는게아니라,나처럼 여러곳의 자동차보험회사를 가입해서 경험해보는것이 더 경제적이라는것이다.주욱 삼성화재만 가입해서 이용했다면,보험료를 매년 쪼메하게 내려주고,할인폭도 적었을것인데,보험료산정이 좋은쪽을 이동하여,가입하자라는 생각을 한 이후로는 오히려 자신이 주욱 사용해왔던 보험회사로 돌아간다고해도,할인된 보험료기준으로 가입할수가 있었다는것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