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의 글자인 한글은 한자어와의 구분을 위하여 쓸데기없고 불필요한 규정들을 어거지로 만들어내는데 이러한 잘못된 한글맞춤법 규정들은 지양 되어져야한다고 생각한다.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현상을 자연스럽게 맞춤법규정을 만들어가야지,억지로 한자어의 의미를 강조하거나 구별하기위해서 만들어내는 규정들은 폐기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상생활의 표기와 동떨어지게 일부러만들어가는 한글맞춤법규정은 그렇게 만들어 규정해놓은 참여학자나 인간들만 사용하게함이 마땅하다고 생각한다. 새배와 세베,세배,새배돈,세벳돈,세뱃돈,하나의 한글로 쉽게 통일되어 표현되어질 새배라는 단어를 한자를 의식하다보니 여러가지 혼란한 일상생활의 표현이 어려움을 만들어낸다.

새해,새배 이렇게 한글로 쉽게 설정한다면 될것을 한자어를 구별하기위해서 새해,세배이렇게 표현하는것은 잘못되었고,이러한 규정을 따를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마찬가지로 새배돈인지,새뱃돈이지하는 사이시옷의 규정또한 한글의 쓰임과는 무관한 잘못된 규정이다.한자어를 생각해서 사이시옷을 사용한다는 규정,지나가는 소대가리가웃을 규정이고,이러한 규정을 만들어낸 몇몇 사람들,그들만 그렇게 쓰도록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한글의 새라는 말은 한단어로 한자어의 다양한 의미를 하나로 표현할수있기에 새해,새배라고 규정하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없고,세배라고 특별히 구별할 필요가 없다.

순수한글을 사랑하는 입장이라면,새배라고해야하며,사이시옷규정도 폐기시켜야한다.한글사용에있어 북한의 엄격한 한글맞춤법 규정도 융통성이 없어 보이지만,우리나라의 한자를 의식한 누더기 한글맞춤법규정안도 일상생활의 표기를 혼동스럽게 유도하고있다.

한자어와 고유어가 결합되었을때 의식적으로 사이시옷을 넣는 규정은 폐기시켜야하고,본래의 한글의 쓰임새에서 보더라도 부자유스럽고,한자어를 의식한 잡다한 누더기 규정들은 새 맞춤법규정에서는 삭제시켜야한다고 생각한다.

새해,새배,새배돈 이처럼 통일시키는게 일상생활에서 혼동을 시키지않고 순수국어의 쓰임새에 잘맞는다.억지로 한자어의 의미와 쓰임새를 구별한다고 세배라고 표시한다든지,새뱃돈으로 소리음과 다르게 사이시옷을 첨가하는 규정들은 한글을 망조로 만드는 악의 축적인 사용법규정이기에 폐지시켜야하고,이러한 쓸데기없는 실생활과는 동떨어진 혼동만 주는 규정은 언론이나 방송등에서도 따라서 사용할 필요가 전혀없다고 생각한다.새해,새배,새배돈 이렇게 사용하도록하는것이 한글창제의 의미에 맞는 한글사랑이라고 할수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