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국여자바둑리그에서 서귀포칠십리 바둑팀이 창단8년만에 정규리그 1위및 챔피언전 우승을 이루어 냈는데 기적이라고해도 믿을만한 바둑 내용으로 우승을 차지했는데

서귀포칠십리 우승에 mvp는 모든멤버가 다잘했지만 그중에서도 김윤영 프로의 역할이 제일 크기에 수훈갑이라고 할수있는 우승의 주역이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에너지를 보여준 김윤영프로가 없었다면 통합우승은 불가능했기에 서귀포칠십리 바둑에있어 레전드의 우승기록을 남기는데 일등공신이었다.

오래동안 우승하지 못한걸 단 2년만에 이루어낸 숨은공신은 좋은 선수를 알아봐 뽑고 그 선수들을 잘 통합하여 이끌어 우승을 만들어낸 지장인 김혜림 감독의 역할이 없었다면 우승도 없었기에 숨은 큰 역할을 했다고 할수가 있다.

서귀포칠십리 바둑팀의 통합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그 주역들은 바둑 역사기록으로 남길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우승 결승전 바둑내용들을 짧게 표현하면" 모든 바둑이 드라마틱했고, 결과는 행복이었다" 여기서 잠깐 추가하자면 "바둑 우승은 00 이다"에서 유주현 프로가 행복 이라는 단어를 넣었기에 나도.......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