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임시인터넷 파일의 파일보기에서 모두 삭제를 했음에도 몇개의 쿠키가 삭제되지 않고,삭제를 하면,텍스트파일을 찾을수 없다는 표시를 나타내면서 삭제가 되지 않았다.

무엇때문에 특정쿠기들이 삭제가 되지 않는 것인가하고 원인을 찾다가,해결했는데,그 과정에서 부과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는 기능인 인터넷창에서 간혹 보이는 글자깨짐 현상과 인터넷창을 열고 닫을때,속도가 느려질때 빨라지는 방법과 서로 관련되어 있었다.

글자깨짐현상이나 인터넷창이 느리게 열릴때는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실행하면 해결이 된다. 




처음에 글자깨짐 현상에대한 원인을 찾으려고 했던것이 아니라,임시인터넷 파일에서 남아있는 쿠키들중 위에 그림처럼 몇개의 특정 언론사 쿠키가 삭제를 시키려고해도 삭제가 되지 않았다.컴퓨터의 이것 저것을 만져보다가 해결책은 아래와 같았다.


즐겨찾기 웹사이트 데이터 보존이라는 항목에 체크해제를 하고 임시인터넷파일을 삭제했더니 정상적으로 모든 쿠키들이 삭제가 되었다.왜 이런 현상이 나타났을까 생각해보니, 즐겨찾기목록에 있던 항목들을 먼저 삭제해버린경우,임시인터넷파일에 남아있던 언론사쿠키등이 찾을수없다는 메세지로 삭제가 되지 않는 원인이 되어짐을 알수가  있었다.

이것은 그렇고,부가적으로 임시인터넷 파일의 활용에있어,인터넷창에서 간혹 일부 링크나 부분에서 글자깨짐현상이나  인터넷창을 열리는 속도등이 느려질때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해주면 문제점들이 해결되어졌다.


바탕화면의 시작-실행-cmd-확인 해주면 위에 도스창이 나온다.커서가 깜박이는 그 상태에서 아래의 단계대로 글자를 적어준다.

cd Local Settings  엔터

cd Temporary Internet Files 엔터

cd content.ie5 엔터

del(한칸띄고) *.*(한칸띄고) /s(한칸띄고) /q 엔터


위에 그림처럼 파일 삭제라는 메세지가 5-10분사이 계속 되어진다.파일 삭제라는 표시가 끝날때까지 기다려주고 끝나면,도스창을 닫아준다.



위에 그림처럼 인터넷창의 특정부분이 글자가 깨져 보였을때,간단히 저 링크는 글꼴을 독특한것을 사용하는 뷰파트너라 그렇게 글자가 깨져 보이는 것이다라고 생각했는데,그러한 원인이 아니라,임시인터넷 파일과 관련되어서 나타나는 오류 현상이었다.

위에 과정을 진행하고 비교해보니,해결이 되었다.글자가 깨져보이거나,인터넷창 열림속도가 느릴때는 위에 과정을 진행하면 오류들이 해결되어진다.

위에 과정이 무슨 의미이지 좀더 생각해 보려면 아래의 과정 그림들을 참조하면 되겠고,위에 과정의 실행결과의 비교분석일뿐 구지 이해하고 위에 과정을 실행할 필요가 없고 단순히 실행하면 해결이 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