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가오는날 맹꽁이가 우는 이유,맹꽁이,개구리,두꺼비는 그 모습이 서로 비슷하기는하나 상징하는 의미는 제각각 다르다.


맹꽁이는 일반길가나,민가등 양서류가 전혀 살것같지않는곳에도,비가와 웅덩이가 조금이라도 물이 고여있다면,그속에 들어가서 저음으로 "으엉, 음,으엉"하는 소리내며 운다.


맹꽁이는 팔불출의 의미를 가지는데,말이나 행동이 답답한 소리만하는 사람을 가르켜 맹꽁이라고한다.비가올때 맹꽁이가 우는 이유는


발정이 나서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서이다.비가내려 물이 고인 길가나,민가등의 웅덩이속에 들어가서,나 준비되겄든,암컷아 "나 여기있다"라는 표시를할때 울기에,이 맹꽁이 같은눔아라는 의미에는,생각없이 자신이 필요할때만 본능에따라 주댕아리만 놀리는 답답한 인간을 상징하는 동물이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구리는 "우물안 개구리"처럼 앞뒤가 딱맞혀서,독불장군같은 자신의 주장만이 옳다고하거나,좌로가라면 우로가고,우로가라면 좌로가는 비딱한 외통수를 의미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꺼비는 미래의 나타날 일들을 미리 알려주거나,나라의 흥망성쇠,개인의 복이나 행운등,예로부터 영험한 영물로 인식되어졌다.모습은 서로 비슷한듯하나 맹꽁이,개구리,두꺼비중에서 우리의 선조들은 두꺼비를 우대하고 신성시했음을 알수가 있는데,두꺼비는 개구리나,맹꽁이와는 특이하게 우둘투툴한 갑옷같은것을 입고있어서인지 모르지만,영물의 상징으로 전해내려져 오고있기때문에.혹시라도 두꺼비가 지나가거든 고이 보내줘야지,잘못건들면~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