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하면서 사진이며,글이며,그림등을 스스로 만들어내어서 사용하는것은 어렵지않았다.그러나 음악적인면에서 스스로만들어낼수있는 방법이없을까?글에 배경음악이 들어있으면 좀더 좋을텐데 하는 그런아쉬움이 늘있었다.



그러던중에 유용한정보를 만나게되어,도레미파솔라시도 음계조차모른다구해두,간편하게 무료루 자신만이 독특한음악을 만들어낼수있다는것을 알게되었다.





블로그운영하는 분들은 참고하여,사용해보는것이 좋다구생각되기에 정보글로서 기록해둡니다.
튠어라운드를 이용하여,직접 kungmi두 음악을 만들어봤는데,글을쓸경우,배경음악이 필요한경우에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들었다.




음악저작권이니,bgm사용료라든가하는 그러한문제를 넘어서는길은,스스로 음악을 만들어내는길
뿐이다.도레미파솔라시도,콩나물대가리들을 어떻게 그려내는지모른다해두,독특한 분위기의 음악을
쉽게만들어낼수있게 도와주는 무료프로그램이없을까 찾다가,그런게있었다.튠어라운드


과연,콩나물대가리두 제대루모르는데,kungmi두 음악을 만들어낼수있게해주는지,튠어라운드를
이용하여 직접만들어보았는데
,1-2분만 설명을들으면,누구나 쉽게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낼수있었다.
맨밑에 자동으로 플레이되게 흘러나오는 음악이 kungmi가 직접만들어본 곡이다.


아래의 그림을 참조해서 튠어라운드의 활용과 그가치를 안다면,웹2.0의 핵심인 ucc중 음악부분에
있었서두,일반인들이 쉽게창작하여 사용할수있는 길이열려으니,만세삼창을 해주고싶은 무료프로그램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에서처럼,http://www.tunearound.com라는곳에 들어가보면,눈으로 대충보면,어떻게사용되는지
금방알수있게 해설되어진곳이있었다.



튠어라운드는 블로그에 위젯형식으로,블로그의 스킨영역에,고정음악배경음악형식으로 달수도있었지만
kungmi가 유용하게 느껴진부분은 블로그위젯형식으로 달아서 사용하는것두좋지만.튠어라운드에서
무료루 자신이 만들었거나,사용자들이 만들어서 올려논 음악들중에,한곡을 글과함께 사용할수있는
방식이 더마음에들었다.



글을적구,일반가요나,노래처럼,윈도우미디어형식으로 글아래에 올려놓을수있다면,편리하구,모든
글에서 음악이나오지않구,자신이 필요한 페이지에서만 음악이 나오는 그러한것이,더좋기에,그런것두
가능한지,실제루 음악을 만들어 활용해보았더니,다 지원되구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에서처럼,음악이나 노래를만들어내는 방법은,마음에드는 악기,기타라던지,피아노라든지,악기만
선택하구,숫자표시된란에 그냥 어느정도길이의 음악을 만들어낼것인가,지정만해주면,자동으로 음계를
만들어주기에,특별한지식이 필요없었다
.음악이 만들어지면,맨아래 오른쪽귀퉁이부분에,mp3로 저장하는
아이콘이있는데,
이곳을 선택하여,음악이 저장되어질 폴더를 지정하거나,그냥 바탕화면을 선택하여
지정하여 저장하면,만들어진음악이 mp3형태로 저장되어지게된다.



자신이 만든 음악이나,다른사람이 무료루 만들어공개한 음악들중에 아무것이나 선택하여,mp3아이콘을
선택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한후,그 음악파일을,자신의 임의의 블로그나,게시판에올려놓구,
올려진파일의 주소속성을 이용하여,자신의 쓴글에,음악태그를 이용하여 붙여넣기해주면된다.




블로그 고정형태의 위젯형식으로 튠어라운드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해두되구,위에처럼,mp3로 저장한후
일반윈도우미디어방식으로 음악이 나오게할수도있구,튠어라운드플레어자체를 특정글에 붙여넣기해서
재생할수도있구,활용성은 블로그주인의 마음대루할수있도록 지원되는게좋았다.




튠어라운드에서 만들어진 음악은 튠어라운드플레이어에서만 재생되는게아니라,mp3방식으로 저장한후
윈도우미디어든지,아드레날린이라든지,어떠한미디어플레이어에서두 재생되기에,블로그에 음악을
올리는방법을 알정도면,튠어라운드사용하여,음악을 직접만들어내는것은 더쉽구,음악느낌또한
좋기에,좋은음악과 좋은글들을 만들어내는데 알아두면 유용하다구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