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벚꽃의 원산지는 한라산이라는 것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된 것으로 왕벚나무가 벚꽃의 원조로 벚꽃의 아름다움을 태초에 자생하여 간직한 한라산의 미적 아름다움은 그자체라고 할수가 있다. 벚꽃의 아름다움의 궁극은 다른 꽃들과는 다르게 무리지어 피어나고 무리지어 단숨에 진다는 것이다.

 

 

 

 

작게는 작은회사의 조직에서부터 크게는 국가에 이르기까지 신뢰나 충성 그리고 목표나 대의등으로 다양하게 표현되는 단어들의 궁극은 벚꽃의 궁극에 이르렀을 때 최선을 만들어 낸다.

 

 

 

 

거지없고, 대문없고,도둑이 없는 삼무의 전통을 만들어낸 것은 한라산의 정기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전통임을 알수가 있고 현대사에 있어서 태어난 해병혼의 근본이 한라에서 시작이 된 것 또한 이상할 것이 없음을 느낄수가 있다.

 

 

 

 

영어에 단어중 블리스(bliss)라는 단어의 뜻인 더없는 행복과 벚꽃의 궁극은 일맥상통한다. 일본의 사무라이들이 가미카제공격을 실행한 것은 잘알아도 우리나라에는 그러한 역사가 존재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지만

 

한라산의 자생 원조벚꽃처럼 6.25 전쟁시 북한군의 전차나 기관총등에 폭탄을 몸에 두르고 적진에 홀로 거침없이 돌격하여 산화한 무적해병이라는 해병혼을 탄생시킨 도솔산전투등의 대다수의 인적자원들은 한라산을 배경으로 출생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벚꽃의 첫번째 의미가 충성과 대의를 위하여 자신을 희생하는 정신을 가진다면 두번째 의미는 결단의 궁극을 의미한다. 희생에 더불어 결단에 대한 책임을 아울러 진실하게 행한다는 속성을 내포하고 있다.

 

단순하게 어떠한 대의를 위하여 자신을 희생한다는 그러한 측면만이 아니라 희생에 대한 결단에 대한 책임을 정직하게 진다는 것이다.

 

 

 

 

남에게는 대의를 위하여 희생하라고 말하고 희생의 결과에 대하여는 그렇게 말한 즉 결단하게한 사람이 스스로이든 타인이든 아울러 희생의 결과에대하여 궁극까지 책임을 지는 자세를 포함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남에게 희생하라는 말은 쉽게 하면서 그러한 희생에 대한 책임에 대하여는 진지한 역사적 인물이나 전통이 드물다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리더를 뽑는다면 벚꽃이 가지는 그러한 2가지 요소를 실천하는 그러한 사람을 뽑아야하고 그러한 사람을 위하여는 인내하고 희생할줄 아는 그러한 국민성이 필요하다.

 

 

 

 

벚꽃이 활짝 핀 요즘 그러한 아름다움이 발현되는 벚꽃의 궁극의 의미도 한번쯤은 되새겨 봄직 하다.

 

 

 

 

 

 

오늘날 대한민국 토대의 기초가 되어 반만년 한민족의 역사가 수많은 외침과 전쟁에도 굴하지 않고 이어지게 한 것은 신라의 화랑정신-고려의 무신정권-조선의 의병-근대사의 해병혼으로 요약을 할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