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글을 쓰다가,내가 몰랐던 다음뷰의 오류인지 원래그러한 것인지 모르던것을 알게되었다.

글을 적어서 다음뷰에 보내기를 하고난후,제목을 봤더니 "골때리는 대통령은 누가 만들었나?"라고 제목을 써야했는데

발행된글을보니,"골때리 대통령은 누가만들었나?"라고 되어있어서 골때리를->골때리는으로 글제목란을 수정했는데


아래부분인  절대주소제목은 바뀌지않아서,그곳의 제목도 다시 다시적어서,재발행했더니,


엉뚱한 화면이 나왔다.내가 로그인하여 관리자로 들어가서 내글을 봤을때는 정상적으로 글이 제대로 나오는데,
다음뷰의 링크로 들어와서 쓰여진글을 봤더니,아래의 그림같은 엉뚱한 화면이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의 블로그에 관리자로 봤을때는 정상적으로  발행되어 보여졌지만,다음뷰의 링크로 들어가봤을때는 "잘못된 주소이거나,비공개 또는 삭제된 글입니다."라고 표시되었다.

블로그에 정상적으로 나오니,다음뷰 링크로도 정상적으로 나오겠지?라고 생각하고 지나쳤으면,
발행된글을 제목을 수정하여 재발행했을때 이러한 오류가 있는줄 몰랐을것이다.

이미 발행된 블로그의 포스팅제목을 바꾸려는 사람은 일반상식적으로 알아두면 좋을것같다.발행된 포스팅된 글의 절대주소제목을 바꿔서,재발행해버리면,다음뷰링크는 "잘못된 주소이거나,비공개또는 삭제된 글입니다"라는 화면이 블로그방문자에게 보이게된다.

절대주소제목을 고쳐도 관리자로 로그인한 자신의 블로그에 쓰여진글도 정상적으로 보여지므로,다음뷰 글링크로 들어오는 방문자들에게도 정상적으로 포스팅글이 보여지게지 착각할수도 있겠다 싶었다.아무튼 발행된 글제목 포스팅제목이 틀린글자가 있을경우,제목을 수정하려고 하는것보다,

다음뷰링크의 글주소등록 기능상 기존의 글을 삭제한후,다시 새로운 포스팅으로 글보내기하는것이 좋아보이며,발행된 글제목을 임의로 절대주소제목을 수정해서 쓰여진 포스팅그대로 재발행했을경우는,자신에게는 잘보이더라도 다음뷰의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방문자들에게 "잘못된 주소이거나,비공개또는 삭제된 글입니다"라고 나왔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